‘LG 어워즈’ 진행…고객 가치 관점서 혁신 제품·사업 성과 사례 선정 ‘시상’

LG그룹은 제품·서비스 혁신으로 고객 가치를 창출한 성과에 대해 시상하는 ‘LG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LG그룹)
LG그룹은 제품·서비스 혁신으로 고객 가치를 창출한 성과에 대해 시상하는 ‘LG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LG그룹)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구광모 LG그룹 대표는 “고객을 향한 진실된 마음으로 바로 행동하고 도전하는 것이 LG가 추구하는 혁신”이라며 “진실된 마음들이 고객의 삶을 바꾸는 더 큰 혁신으로 발전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광모 LG그룹 대표가 지난 30일 오후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 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한 ‘LG 어워즈’ 수상자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하며 ‘고객 가치 실천’을 이같이 강조했다. 

이와 관련 LG그룹은 제품·서비스 혁신으로 고객 가치를 창출한 성과에 대해 시상하는 ‘LG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LG 어워즈’는 지난 한해 제품 및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하고 전파하기 위한 시상식이다.

LG는 이날 우선 고객 접점 부문‧시장 선도 부문‧기반 프로세스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최고의 고객 가치를 만든 팀에 각각 최고상인 일등 LG 상을 시상했다. 

LG는 구광모 대표가 ‘고객 가치 실천’을 경영 화두로 제시한 이후 고객의 페인 포인트에서 시작해 고객에 대한 세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고객 감동을 완성하고 LG의 팬으로 만들어 나가며 실행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계열사별로 고객 가치 혁신 전담 조직을 만들어 고객 경험 단계별로 발생하는 불편 사항을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했다. 이러한 노력은 쉽고 빠른 연결이 가능한 ARS 체계 변경,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확대, 매장 내 편한 체험·상담 공간 구성 등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 ‘LG 어워즈’는 서비스센터와 콜센터, 기업 간 기업(B2B) 고객 대응 부서 등 최일선 고객 접점 구성원들의 고객을 향한 노력을 발굴해 격려하고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고객 접점’ 부문에서 별도로 최고상인 ‘일등 LG 상’을 시상하고, ‘고객 감동 실천 특별상’도 신설했다.

올해 신설된 고객 감동 실천 특별상은 고객 접점에서의 응대 과정에서 고객의 작은 불편까지도 해결하기 위한 노력으로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낸 13개 팀이 수상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과 수상팀 리더 등 최소 인원인 20여 명만 참석했다. 420여명의 다른 수상자들은 화상 및 오픈 채팅 플랫폼을 활용해 참여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