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아동참여위원회, 2021년 첫 정기회의 개최
경주시 아동참여위원회, 2021년 첫 정기회의 개최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1.04.0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아동참여위원회에서 청소년수련관 회의실에서 2021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 아동참여위원회에서 청소년수련관 회의실에서 2021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경주시 아동참여위원회(위원장 이서진)는 지난 3일 청소년수련관 회의실에서 2021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해 지난해 8월에 2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아동참여위원회는 △부모의 아동권리교육 △아동권리 캠페인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제작 △아동권리책자 제작 △팝업놀이터 행사기획 △아동정책토론 참여 등 아동권리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위원회는 아동권리 홍보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펼친 결과, 아동정책 개발과 아동권리 모니터링 및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아동권리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회의를 진행한 이서진 위원장은 “지난해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UN아동협약에서 규정한 아동권리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됐다”라며, “남은 임기동안에도 아동권리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홍정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아동권리 홍보와 정책토론에 적극 참여해 준 아동참여위원들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참여위원회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