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제주의 예술 조각작품 보문관광단지 관광 오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제주의 예술 조각작품 보문관광단지 관광 오다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1.04.0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각전시업무협약직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좌 이성훈대표이사,우 김성조사장)
조각전시업무협약직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좌 이성훈대표이사,우 김성조사장)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제주조각공원(대표 이성훈)은 지난 7일 공사회의실에서 보문관광단지와 제주조각공원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제주도 가족 관광지로 유명한 제주조각공원의 조각품을 보문관광단지에 무상으로 전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내용은 ▲보문관광단지와 제주조각공원의 관광객 유치증대 ▲ 대내외 홍보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제주조각공원의 예술 조각품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성훈 제주조각공원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관광단지의 으뜸인 보문관광단지에 제주조각공원의 조각품을 전시하게 되어 영광이고 앞으로도 상호 협력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성조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경주(보문관광단지)와 제주(제주조각공원) 간의 협력으로 관광 상생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앞으로 타 지자체와의 연계강화를 통해 다양한 관광자원 확보로 관광객 유치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도 서귀포시에 있는 제주조각공원에서만 볼 수 있던 수준 높은 조각품을 보문관광단지에서도 볼 수 있게 되며, 조각품은 보문관광단지 호반산책로 주변에 10여 점을 5년간 전시할 계획이며, 관광객들의 반응에 따라 추가 전시도 검토하고 있다. 관광객들은 호수 주변을 트레킹하면서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QR코드 인증을 통해 제주조각공원의 입장 할인권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