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청 민원지적과 내에서 운영하는 ‘혼인 및 출생신고 기념 포토존’ 이벤트에 15일 두 번째 부부가 참여했다.
밀양시청 민원지적과 내에서 운영하는 ‘혼인 및 출생신고 기념 포토존’ 이벤트에 15일 두 번째 부부가 참여했다.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밀양시(시장 박일호)가 시청을 방문하는 혼인․출생신고 민원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혼인 및 출생신고 기념 포토존’에 15일 두 번째 부부가 참여했다.

포토존 행사에 참여한 올해 두 번째 부부는 “얼마 전 밀양시에서 혼인  신고 기념 포토존을 운영한다는 걸 알고 살아가면서 기억에 남는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특별한 기념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시장님과 함께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게 됐다”며, “행복하고 유쾌했던 이벤트를 결혼을 앞둔 직장 동료들에게도 많이 알리겠다”고 전했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에서 새출발하는 부부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소소하고 작은 시책 하나라도 젊은 층의 트랜드에 발 맞춰 시민이 행복한 청년친화도시, 도시재생사업, 문화특화도시사업 등 살기 좋은 밀양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혼인․출생신고 민원인을 대상으로 포토존 운영해 ‘해맑은 상상 밀양’ 문구가 부착된 액자와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로 전 시민들에게 언제든지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게 개방하고 있다. 또한, 서로에게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적은 엽서를 혼인신고 1주년이 되는 해에 배송해 주는 ‘혼인신고 타임캡슐 우편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키워드

#밀양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