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조리 체험하고 BBQ 수제맥주와 함께 한국 치맥문화 즐겨

(사진=BBQ)
(사진=BBQ)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한국식 치킨이 외국인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가 한국식 치킨의 맛과 문화를 레미제라블 프랑스 오리지널 내한팀에 소개해 주목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는 내한공연을 준비 중인 뮤지컬 레미제라블 프랑스 공연단을 자사의 치킨대학에 초청, 직접 조리하고 시식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프랑스 오리지널 내한팀의 BBQ 치킨대학에 방문한  평소 한국치킨을 자주 즐겨왔으며 특히 BBQ치킨을 “최애치킨”이라 극찬한 것에 따른 것으로 이러한 소식을 접한 BBQ가 레미제라블 내한팀을 치킨대학에 초청하면서 의미있는 만남이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레미제라블 내한팀은 제너시스BBQ 치킨대학에서 치킨을 직접 조리하고 다양한 종류의 치킨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BBQ만의 수제맥주와 함께  한국의 ‘치맥문화’를 경험했다. 이날 내한팀은 BBQ의 다양한 메뉴를 시식한 후, 투표를 통해 가장 맛있는 메뉴를 꼽기도 했다.

마담 태나르디에역을 엘리노어 모나스테리오은 “평소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 중 한국에 치킨만을 연구하기 위한 대학이 있다는 것에 놀라웠다”고 말했다. 또 “BBQ 치킨대학 방문해 직접 치킨을 조리해보니 맛있는 치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게 되어 흥미로운 시간이었고 귀국하여 친구들에게 자랑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에 BBQ 관계자는 “세계적인 내한팀인 레미제라블 프랑스 오리지널 팀원들이 직접 조리하고 먹어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한국 치킨을 소개하고 대표적인 치킨 브랜드로서 BBQ를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0 해외 한식 소비자 주요 결과’에 따르면 해외 주요 16개 도시의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식 메뉴가 한국식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BBQ는 현재 전세계 57개국에서 5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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