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도 취향 따라 구매하는 MZ 공략..14일부터 ‘향수 대전’ 실시

(사진=신현지 기자)
(사진=신현지 기자)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성년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일깨워주기 위해 제정된 성년의 날을 앞두고  CJ올리브영이 MZ세대의 취향 소비 트렌드를 저격하는 향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올리브영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인기 향수 상품 100여 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향수 대전’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향기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려는 MZ세대의 취향 소비 트렌드를 고려, 가성비 좋은 향수부터 프리미엄 브랜드 향수까지 다양한 상품을 엄선했다"고 전했다. 특히 고객들이 취향에 꼭 맞는 향수를 만나볼 수 있도록 행사 상품을 지난해 대비 30%가량 늘렸고, 여기에 큐레이션과 체험 요소도 한층 강화했다는 것.

따라서 ‘플로럴’ ‘코튼’ ‘우디’ 등 향기 계열에 따라 상품을 진열해 선보이는 등 상품의 콘셉트와 특장점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향수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14일부터 소진 시까지 ‘향수 대전’ 행사 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향수 체험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신상품부터 주요 인기 상품까지 최대 6개 향수의 체험분으로 구성됐다.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인기 향수는 오는 20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일부 브랜드에 한하여 향수 구매 시 선물용 쇼핑백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향수 쇼핑의 적기인 성년의 날을 맞아 MZ세대의 취향과 구매 패턴을 고려한 향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가성비 좋은 캐주얼 향수부터 프리미엄 브랜드 향수까지 나에게 꼭 맞는 트렌디한 향수를 올리브영에서 쉽고 빠르게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