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 첫 일정,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주재"

[중앙뉴스=윤장섭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4일) 오전(7시)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 임명안을 재가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재가에 따라 김부겸 총리는 이날 오전 0시부터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총리로서의 직을 수행하게 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4일) 오전(7시)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 임명안을 재가했다.(사진=중앙뉴스 DB)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4일) 오전(7시)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 임명안을 재가했다.(사진=중앙뉴스 DB)

김부겸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로 첫 출근 하면서 문재인 정부 3번째 총리이자 대한민국 제47대 총리로서의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는 첫 일성으로 여러 가지로 부족한 사람이지만 총리로서 국가를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 대통령님과 총리 임명 동의안에 동의를 해 주신 국회의원님들과 특히, 저를 믿고 격려해 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거듭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당장 급한 것이 코로나19라는 감염병과의 싸움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국민들이 많이 힘들고 지쳐있다며 우리는 이 싸움을 잘 끝내서 우리 민족, 또 우리 후배들에게, 후손들에게 좋은 공동체를 물려줄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코로나19 싸움에 헌신적으로 버텨오신 국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김 총리는 아직 임명장을 받지 못했으나 대통령님이 재가를 하셨기 때문에 대통령님께서 특별히 당부의 말씀이 있으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서울청사로 첫 출근을 한  신임 김부겸 국무총리는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총리로서의 공식 업무 수행을 시작한다.

앞서 김 총리에 대한 임명동의안은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168·반대 5·기권 1·무효 2표로 통과됐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