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신규 수주액만 1550억원 '돌파'

현대리바트가 지난 4월 수주해 진행 중인 이라크 바스라 정유공장 고도화설비 공사 현장.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가 지난 4월 수주해 진행 중인 이라크 바스라 정유공장 고도화설비 공사 현장. (사진=현대리바트)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가 카타르에서 554억 규모 공사를 따냈다. 

이와 관련 현대리바트는 9일 삼성물산(건설)과 554억원 규모의 카타르 현지 가설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설공사는 건축이나 토목 등의 대규모 본 공사에 필요한 숙소나 사무실, 임시도로 등의 설비를 갖추는 공사를 말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현대리바트는 내년 6월 30일까지 카타르 LNG 수출기지 확장공사(QNFE-2) 현장에 근로자 숙소와 사무실 등 총 929개의 기반 기설을 구축하게 됐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카타르 가설공사를 포함하면 올해 현재까지 신규 해외건설사업 수주 규모는 약 1550여 억 원에 달한다”며 “국내 빌트인 가구사업을 통해 다년간 쌓아온 건설 프로젝트 수행 역량이 중동 현지 건설사들과의 경쟁입찰을 뚫고 신규 가설공사를 수주하게 된 비결”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현대리바트는 지난 4월, 현대건설로부터 오는 22년까지 진행되는 약 1000억원 규모의 이라크 바스라 정유공장 고도화설비 공사를 위한 가설공사 프로젝트를 수주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