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인터넷전화기에 IC카드 리더기를 부착, 은행카드로 직접 계좌이체 등의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ATM폰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ATM폰이란 wifi인터넷전화기에 카드리더기가 내장된 단말기로, 은행의 365일 자동화기기(ATM)가 설치된 것처럼 전자금융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화기이다.

ATM폰에서는 계좌이체, 계좌조회는 물론이고 은행에서 발행한 전자화폐인 K-CASH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경남,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신한, 우리, SC제일,광주(9월),국민(10월),외환은행(11월예정)의 은행업무를 ATM폰에서 볼 수 있다.

ATM폰은 금융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보안성이 우수하다. 금융결제원의 IC카드 품질 인증을 받은 ATM폰은 고객의 거래정보가 이중 암호화로 적용돼, 해킹이나 도청위험이 없고 암호화된 IC칩을 이용한 방식으로 보안성이 뛰어나다.

특히 현금IC카드만 있으면 은행의 자동화기기처럼 은행업무를 볼 수 있어 인터넷뱅킹이나 텔레뱅킹에 비해 고객 이용 프로세스가 간편하다. PC를 켜지 않아도 되고, 공인인증서, 보안카드없이도 인증이 이뤄진다. 절차가 간소하지만 보안성은 강화됐다.

또 ATM기능을 사용할 때 전화요금은 무료이고, 은행 이용시보다 이체수수료는 1/3수준이다.

ATM폰은 인터벳뱅킹이 번거로운 고객, 텔레뱅킹만 사용하는 고객, 365자동화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고객, 입출금내역 확인을 많이 하는 고객, 지로공과금 납부가 번거로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이다.

이어 ATM폰은 100M급 wi-fi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노트북 이용자도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100MB wi-fi 공유기를 제공해 wi-fi를 무제한 사용하도록 했다.

임원일 SK브로드밴드 마케팅부문장은 “집에서도 은행카드로 직접 은행거래를 ATM기처럼 이용할 수 있어 집안에서도 은행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이 높은 상품을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