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예방 홍보물
포항시 아동학대 예방 홍보물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포항시는 다가올 2021년 여름방학을 앞두고 포항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와 함께 본격적인 아동학대 예방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번 홍보활동은 포항시를 비롯 포항 남․북부경찰서,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경북동부해바라기센터로 구성된 포항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주축으로 해 이뤄지고 있으며, 여름방학 전 어린이집을 포함해 유치원, 초․중․고를 대상으로 협의체 공동명의로 각 가정에 아동학대예방 통신문을 발송하고 있다.

포항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는 앞서 지난 6월 정기회의를 통해  방학 전 아동학대 예방활동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여름방학을 맞이해 기관별 방학기간 응급대응 계획을 수립, 아동학대 공조체계를 확립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한편, 2020년 10월 1일 아동복지법 개정 시행으로 아동학대 조사 등의 업무가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지자체로 이관됨에 따라 포항시는 지난해 7월 9일 아동보호팀을 신설, 아동학대 대응 선도기관으로 지정해 아동학대 대응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포항시의 아동학대의심 신고건수는 359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7건(30%) 증가했다.

연이은 중대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해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는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아동학대 의심정황 발견 시 국번없이 ☎112 또는 포항시 아동보호팀으로 지체없이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포항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