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영남취재본부]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전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전화1388서비스 모니터링 평가’에서 전체 영역 100점 만점을 받았다.

청소년전화1388은 청소년을 위한 유일한 전용상담통로로서 개인의 일상고민, 학교폭력, 가출, 성폭력, 성매매 등 관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위기 청소년에 대한 보호와 교육, 자립 등을 도우며 24시간 365일 운영된다.

여성가족부는 상반기에 전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대상으로 1388청소년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해 청소년상담의 전문성, 만족도, 수신의 신속성, 설명력, 상담조치 및 적극성 등 10개 영역 평가를 진행했으며 이번 평가에서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체 만점을 획득하여 10개의 모든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전화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알리게 되었다.

한편,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가정·학교·사회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고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전화1388, 센터홈페이지 등에서 상담 및 위기청소년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2021년 청소년성폭력집중클리닉센터로 선정되어 성폭력 및 피해를 입은 청소년에 대한 전문상담도 센터에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