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플랫폼 기반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
디지털 융복합 제휴를 통한 금융상품 서비스 개발 등 상생 금융 사업 협력

[중앙뉴스=박주환 기자]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디에스솔루션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은행 ‘기업 모바일 금융몰’과 디에스솔루션즈 ‘비타페이’플랫폼 활용 할 수 있는 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체결.(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기업 모바일 금융몰’과 디에스솔루션즈 ‘비타페이’플랫폼 활용 할 수 있는 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체결.(사진=우리은행 제공)

디에스솔루션즈는 2015년 설립된 소상공인 매출채권 정산 전문기업으로 선정산 서비스‘비타페이’를 런칭해 안정적인 정산 서비스는 물론, 소상공인 매출 증진을 위한 판로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디에스솔루션즈의 선정산 온라인 플랫폼인‘비타페이’에 우리은행의‘기업 모바일 금융몰’이 입점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우리WON뱅킹에서 운영자금대출, 해외송금, 소상공인 컨설팅 등 비대면 금융서비스 이용이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은 디에스솔루션즈가 수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공동마케팅 전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양사의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타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고,‘우리WON기업’의금융서비스를 고도화해 기업금융의 디지털 혁신 속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월 네이버파이낸셜과‘소상공인 포용적 금융지원’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22일‘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점 소상공인을 위한 전용 대출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