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준 LX 회장의 ‘스킨십 경영’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LX)
구본준 LX 회장의 ‘스킨십 경영’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LX)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구본준 LX 회장의 ‘스킨십 경영’이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 LX홀딩스는 구본준 회장이 무더위 속에 현장 근무하는 계열사·협력사 직원 800여 명에게 최근 모바일 쿠폰을 선물해 격려했다고 17일 밝혔다.

LX홀딩스에 따르면, 구 회장은 최근 현장에서 근무하는 계열사와 협력사 직원 800여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선물했다. LX판토스와 LX하우시스의 협력업체 소속으로, 에어컨 등 생활가전 설치물류를 상·하차하거나 욕실 및 주방 부문 시공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대상이었다.

구 회장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전달이 가능한 모바일 쿠폰을 선물하고, 직원들 노고에 감사 메시지를 함께 전달했다.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지치기 쉬운 현장 근무 직원들을 격려하는 차원으로 협력사 직원까지 함께 챙겼다.

직원을 세심히 챙기는 리더십으로 유명한 구 회장의 별명은 ‘피자 CEO’다. LG전자 부회장 재임 시절 직원들 사기 진작 차원에서 피자를 전달하면서 붙었다. 2011년 LG전자 개발팀에게 피자를 보낸 것을 시작으로 해외법인에까지 예고 없이 피자 선물을 돌려 직원을 격려했었다.

LX 측은 “구 회장이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구성원들을 챙기고 격려하는 스킨십 경영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