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29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글로벌 전략폰 ‘삼성 제트’의 공식 행사 ‘삼성 모바일 라이브 인 브라질(Samsung Mobile L!ve in Brasil)’를 개최했다.

이 날 많은 비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현지 주요 거래선 250여명과 현지 주요 미디어 관계자 60여명 등 약 400명의 VIP들이 대거 참석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특히 브라질 브라질 최대 통신사업자 ‘비보(Vivo)’와 2대 통신사업자 ‘클라로(Claro)’에서는 CEO를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모두 참석하는 등 브라질 통신 업계의 주요 인사는 모두 모였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현재 브라질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배우 ‘타냐 칼릴(Tania Kalil)’ 등 유명인사를 초청해 현지 주요 방송사와 미디어의 취재 경쟁이 뜨거웠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삼성 제트’의 브라질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8월 한 달간 브라질 상파울로와 캄피나스의 초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삼성 제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로드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 모바일 라이브’는 글로벌 전략 휴대폰의 출시 이벤트를 국가별 문화와 소비자 성향을 감안해 맞춤형으로 기획하는 출시 프로그램으로 삼성전자의 새로운 마케팅 툴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제트’에 대한 브라질 현지의 관심이 예상했던 것 이상”이라며, “향후 브라질 이외의 중남미 주요 국가에도 브라질 성공사례를 참고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07년 63조원의 매출과 7조3천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12만8천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휴대폰,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