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중순에 휴가를 계획중인 회사원 김소희 씨(28)에게 요즘 최대의 관심사는 바로 다이어트이다. 해변가에서 비키니몸매를 맘껏 뽐내려면 미리부터 관리해야 된다는 생각에 지난달부터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군살도 빠지고, 탄력 있는 몸매로 거듭나게 되었다. 물론 처음부터 소희 씨가 다이어트에 성공했던 것은 아니다.

단식도 해보고, 원푸드 다이어트도 해봤지만 돌아오는 것은 전보다 더 늘어난 몸무게뿐이었다.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를 찾던 중 우연히 친구의 소개로 한방 체형관리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접하게 된 소희씨는 체중감량과 더불어 균형 잡힌 몸매를 가질 수 있어 자신의 선택에 매우 만족하는 중이다.

잘못된 다이어트가 불러오는 요요현상

요요현상이란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해 생기는 부작용 중 하나로써 힘들게 줄인 체중이 금새 원래 상태로 돌아가거나 그 이상으로 증가하는 것을 말한다. 요요현상이 생기는 여러 원인 중 가장 흔한 원인이 바로 잘못된 다이어트다. 흔히 사우나나 찜질방에서 땀을 많이 빼면 살이 빠진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것은 지방이 빠진 것이 아니라 몸 속의 수분이 빠져나가 체중이 줄어든 것이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했을 경우 금방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가게 된다.

또 단기간에 급격한 체중감량을 원하는 경우 단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단백질이나 필수영양소의 심각한 부족현상을 가져와 부족한 영양분을 우리 몸의 근육을 분해해서 채워나가게 된다. 근육양의 심각한 감소는 몸 속의 기초대사량이나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는 결과를 가져와 예전과 같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되더라도 소비되는 에너지 양이 적어져 쉽게 살이 찌게 되는 것이다.

체계적인 관리로 요요현상 없는 청정선한의원의 ‘선 프로그램’

청정선한의원의 ‘선線 프로그램’은 운동과 체형교정이 될 수 있는 밸런스 운동으로 체지방 감량의 최대화와 근육감량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한다. 또한 비만의 원인이 되는 생활습관을 철저하게 분석 지도 관리하여 개선시킨다. 아울러 매주 체성분 검사기로 지방과 근육의 감량을 측정하여 상황에 맞는 다이어트 방향을 제시한다. 치료에 사용되는 청정선화탕은 개인의 체질과 건강상태, 비만상태에 맞춰 처방하는 다이어트 한약이며 정화환은 내장지방을 줄이면서 숙변을 제거하는 보조환약이다.

이와 함께 살 처짐 현상을 줄여주는 지방분해침과 식욕을 억제 조절하는 이침, 그리고 혈자리를 자극시켜 노폐물 배설을 촉진시키는 부항요법 등을 이용한 관리가 이루어진다. 전문적인 상담영양사와 운동처방사의 지도 아래 생활습관과 식이습관을 교정하고, 체형에 따른 개인별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전체적인 라인이 살아나도록 도와준다.

청정선한의원 분당수지점 임태정 원장은 “아름다운 몸은 마른 몸이 아니라 균형 잡힌 탄탄한 몸이다. 다이어트를 시행할 때에는 과도하게 목표를 잡기보다는 현실적인 한 달 목표량과 총 감량 목표량을 잡는 것이 좋다. 또 단식보다는 절식과 운동을 꾸준하게 병행해야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도움말:청정선한의원 분당수지점 임태정 원장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