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부모가 자녀의 스마트폰과 PC사용을 관리할 수 있는 ‘자녀스마트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자녀스마트폰관리’ 서비스는 자녀가 스마트폰을 사용한 시간, 인터넷접속 사이트, 이용한 앱 등을 관리할 수 있어 유해정보로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주요 기능은 ▲음성통화/SMS 의 사용량과 사용 가능한 시간대를 설정해 수업 시간 등에 사용을 제한할 수 있는 ‘사용시간/사용량 설정’ ▲스마트폰으로 접근이 쉬운 유해앱/유해사이트/유해동영상 등의 접속을 관리할 수 있는 ‘유해정보 차단설정’ 등이 있다.

이밖에 위치기반 서비스로 자녀의 현재 위치를 문자와 지도로 확인할 수 있는 ‘위치찾기/위치전송‘ 기능이 있다.

또 자녀스마트폰관리 서비스를 신청하면 자녀의 PC를 관리할 수 있는 PC용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자녀스마트폰관리 홈페이지(http://smarti.skbr oadband.com)에서 스마트폰과 PC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 부모들의 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승훈 SK브로드밴드 마케팅기획본부장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유해서비스로부터 자녀를 보호해야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사용량 및 유해정보 차단은 기본이고 사용시간대까지 관리할 수 있어 청소년의 건전한 유무선 이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녀스마트폰관리앱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홈페이지(http://smarti.skbr oadband.com)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앱설치 뒤 30일은 모든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요금은 1개월 4,500원, 3개월 1만 2,000원(11% 할인), 6개월 2만 7,000원(19% 할인)이고 월정액을 선택할 경우 매월 4,000원(11% 할인)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