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편집국
최강 블록버스터 제작 군단의 2009년 마지막 블록버스터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이 개봉하자 마자 한국과 미국의 박스오피스를 화려하게 장식한 데 이어 어제인 8월 10일(월)까지 전국 관객 1,054,101명 (서울 관객 305,346명 / 8월 11일 영진위 통합집계 기준)을 동원하며, 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였다.

강력한 흥행 파워! 개봉 5일만에 100만 돌파!
한국배우의 할리우드 진출작 중 최단기간 돌파 기록!

할리우드 최강 블록버스터 제작진이 완성한 화려한 볼거리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사상 가장 핫한 캐스팅으로 뜨거운 기대와 관심을 불러일으킨 영화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 개봉 첫 주 92만 관객을 동원한 것은 물론 북미 지역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전세계적인 흥행 몰이에 나선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이 개봉 5일만인 어제 8월 10일(월) 전국 관객 100만 명을 돌파하였다.
 
개봉 첫날 17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박차를 가한 데 이어 개봉 첫 주 92만 관객을, 그리고 평일에도 10만에 가까운 관객을 동원하는 놀라운 흥행 파워로 개봉 5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 특히 대한민국 대표 배우 이병헌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의 이번 흥행 속도는 한국배우의 할리우드 진출작으로 가장 좋은 흥행 성적을 기록했던 다니엘 헤니의 <엑스맨 탄생 : 울버린>이 어린이날 특수로 개봉 6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것보다도 빠른 것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로써 북미 박스오피스 점령에 이어 국내에서도 한국배우의 할리우드 진출작 중 최단 기간 100만 돌파를 기록, 한국과 미국 모두에서 쌍끌이 흥행에 성공한 이병헌은 성공적인 할리우드 진출이라는 평가와 동시에 월드 스타로의 입지를 굳힐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스펙터클한 액션과 화려한 볼거리, 여기에 할리우드에서 더욱 돋보이는 이병헌의 인상적인 연기로 뜨거운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 100만 돌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흥행 질주에 돌입한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의 흥행 추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올해 최고의 블록버스터!’, ‘이병헌, 할리우드 진출 사례 중 최고의 성과!’
뜨거운 호응과 평가로 폭발적 흥행 돌풍 이어간다!

한편, 영화 개봉 후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에 대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과 입소문이 온 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흥행세에 든든한 힘을 보태고 있다. .
 
특히 “영화가 주는 화려한 영상과 웅장한 사운드와 멋진 액션은 일품! 꼭 영화관에서 볼것!” (네이버 eywlddj), “올해 최고의 오락영화임엔 틀림없다. 멋있고 시원하다!” (네이버 isomt), “10점 만점에 10점!! 무더운 여름엔 역시 아무 생각 없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강렬하고 화려한 액션영화가 제일이지~” (다음 bonami),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추지 못한다!” (네이버 cia515) 등 그야말로 한시도 시선을 뗄 수 없는 화려하고 감각적인 비주얼과 액션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이번 작품을 통해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한국을 넘어 전세계가 주목하는 월드스타로 도약한 이병헌에 대한 극찬 역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수많은 한국배우 중 할리우드에서 제대로 안착하고 인정받은 배우가 탄생한 듯! 한국인이라 더 뚫어지게 봤는데 이병헌의 연기는 단연 최고!”(다음 상훈이), “이병헌의 연기는 물론 영어 실력, 다른 배우와의 어울림도 좋다. 지금까지 헐리웃 진출 한 한국 배우 중에서 최고의 성과라고 할 수 있음” (다음 11bus) “할리우드 진출한 한국배우 중 이병헌이 정말 최고였어요!” (네이버 udosarang79), “이병헌의 활약이 이야기를 좌지우지 하더군요!”(네이버 aft1) 등 ‘스톰 쉐도우’ 캐릭터를 통해 여전히 빛나는 연기와 매력, 완벽한 액션을 선보인 이병헌에 대해 네티즌들 역시 가장 성공적인 할리우드 진출 사례라는 호평과 더불어 강한 자부심을 내비치고 있는 것. 올 여름 마지막이자 최고의 블록버스터로 손색 없는 강렬한 재미와 볼거리, 여기에 한류스타를 넘어 세계적인 배우 거듭난 배우 이병헌의 출연으로 흥행에 탄력을 더하고 있는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 열풍은 앞으로 더욱 거세질 것이다.

이집트 사막부터 극지의 빙하에 이르기까지 불가능도, 실패도 없는 최정예 엘리트 특수 군단 ‘지.아이.조’와 그런 그들을 위협하는 강력한 테러리스트 ‘코브라’의 격돌이 최첨단 볼거리, 감각적이고 놀라운 액션과 함께 펼쳐지며 2009년 여름 블록버스터의 대미를 장식할 영화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뜨거운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