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7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시민고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5678도시철도 겨울 이벤트를 개최한다.

그동안 공사는 5678도시철도 가을 문화축제, 우리 히어로즈 야구 팬 사인회, 창작 테마공연 경연대회 등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통해 지하철을 시민들이 함께하는 생활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이번에는 연말연시를 불우이웃과 함께하고 불경기로 침체된 시민고객에게 위안과 희망을 주고자 ‘사랑 나눔 음악회’와 ‘크리스마스트리 경진 대회’를 개최한다.

사랑 나눔 음악회는 천호역을 중심으로 광화문역 등 총 51개역에서 색소폰, 오카리나, 현악 등 다양하게 열릴 예정이다.

특히 메인무대인 천호역 8호선 지하1층 원형대합실에서는 12.20(토) 13시~19시 사이 5678서울도시철도공사의 사내 락음악 동호회인 5678매니아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고객 참여 노래자랑, 마술쇼, 통기타 라이브, 클래식 작은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지하철 이용시민과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함께하고 불경기로 침체된 시민고객에게 위안과 희망을 주고자 지하철역 대합실을 형형색색으로 치장한 ‘크리스마스 트리 경진대회’도 시민 참여로 진행된다.

이때 심사기준은 화려한 장식보다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창의성, 경제성, 나눔의 정신, 완성도 등이며 12.15일~12.25일 까지 10일 동안 시민고객의 문자메세지(010-5678-7851)를 받아 심사에 반영한다. 심사에 참여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하여 1만 5천원 상당의 USB메모리형 교통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서민들의 대중교통인 지하철인 만큼 불황과 추위에 잔뜩 움츠린 시민고객에게 함께하는 감동과 여유를 드리기 위해 기획했다”며, “작은 공연이지만 많은 분들이 잠시나마 근심을 잊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www.smrt.co.kr)를 참조하면 된다.


첨부파일 :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