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SK커뮤니케이션즈와 손잡고 U+ TV 콘텐츠 확대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SK커뮤니케이션즈와 제휴를 통해 U+ TV고객들을 대상으로 싸이월드 사진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U+ TV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스마트TV’ 메뉴의 싸이월드 사진첩 앱을 통해 개인 미니홈피에 저장된 사진 콘텐츠는 물론 가족과 친구 등의 일촌 미니홈피 사진을 가정에서 TV로 편하게 볼 수 있게 됐다.

싸이월드 사진첩 앱에는 사진 슬라이드 감상은 물론 사진에 달린 댓글을 웹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고, U+ TV 리모콘으로 새로운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됐다.

또 온 가족이 함께 보는 TV의 특성상 사진첩의 전체공개, 일촌공개, 비공개 사진 등의 공개 여부를 이용자가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생활 보호 기능도 갖췄다.

U+ TV는 이외에도 IPTV에 스마트TV의 기능을 추가해, 웹기반의 다양한 콘텐츠와 이메일, TV앱스토어 등 다양한 기능을 기존의 TV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 미디어담당 이영수 상무는 “TV앱스토어와 SNS 등을 중심으로 고객 중심의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며 “연말에는 트위터, 페이스북을 활용한 Social TV로 확대를 본격화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