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122억원 기부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부협약을 통해 KT는 총 122억원을 향후 3년간 순차적으로 기부하기로했다.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복지관 등 2,000여 곳의 사회복지기관을 선정하여 IPTV 단말기(TV)와 컨텐츠를 3년간 지원할 것이며, IPTV의 다양한 교육 및 교양 컨텐츠 제공을 통해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교육 및 장학사업,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 건강증진 사업 등을 발굴하여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KT 홍보실 이길주 실장은 “KT는 나눔활동을 강화하여 소외이웃과 함께 나아가겠으며, 대한민국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사회를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며, “특히 IT를 통한 아동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동들이 밝은 꿈을 갖고 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지난 2010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의 슬로건을 ‘모두와, 나눔 KT’로 정하고, 특히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동에 대한 지원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임직원 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와 결연하여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KT사옥 일부를 리모델링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배울 수 있는 KT꿈품센터를 총 13곳에 운영하고 있으며, IT를 통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태블릿PC 366대를 기부하는 등 다양한 아동 지원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