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편집국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thletics Federation)이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하는 제12회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막을 앞두고 삼성전자가 홍보관 ‘디지털갤러리(Digital Gallery)’를 공개했다.

15일 11시(독일 현지시간) 개최된 개관식 행사에는 국제육상경기연맹 라민 디악(Lamine Diack) 회장과 베를린세계육상선수권대회 클레멘스 프로코프(Clemens Prokop) 조직위원장, 삼성전자 구주총괄 신상흥(申相興)부사장등이 참석했다.

삼성전자 홍보관은 이번 대회가 열리는 베를린 올림피아 슈타디온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육상트랙을 형상화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은 트랙을 돌면서 삼성전자의 LED TV와 휴대폰 제트(Jet), 디지털카메라(WB550)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선수 사인회, 사진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대회기간 중 펼쳐질 예정이다.

이 날 개관식에서 세계육상경기연맹 라민 디악(Lamine Diack)회장은 “삼성 홍보관이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과 관중들에게 디지털 체험의 즐거운 명소가 되어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신상흥(申相興)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록경신을 위해 노력하는 육상의 정신을 지지하는 것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각국의 육상 팬들과 소비자들에게 ‘최고를 향한 열정’을 널리 알림으로써 최고 브랜드 삼성의 위상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     © 편집국

삼성전자는 이번 대회 기간 중 디지털 갤러리 운영 외에도 베를린 최대 번화가인 포츠다머 플라츠(Potsdamer Platz)에 육상대회를 연상시키는 창 모양의 3D 조형물을 설치, 운영 중에 있으며, 베를린市가 대회 기간 중 브란덴부르크문(Brandenburg Gate) 앞에서 개최 예정인 초대형 문화축제 ‘컬투어 슈타디온(Kultur Stadion)’도 단독으로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9월4일부터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최대 가전 전시회 IFA2009를 앞두고 첨단 주력 제품들을 적극노출하는 한편 번화가와 공항 등의 대규모 브랜드마케팅 등을 통해 독일에서의 삼성 열풍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며, 육상대회와 IFA2009를 연계한 사전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현재 독일시장에서 삼성전자 LCD TV는 20.6%의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으며, 휴대폰의 경우 24.7%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출처 : GfK)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5월 모나코 몬테카를로(Monte-Carlo)에서 2009년부터 향후 3년간 국제육상연맹과 공동마케팅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오는 2011년 대구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등 국제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국제대회와 대륙별대회 등에서 ‘삼성’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게 된 바 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07년 63조원의 매출과 7조3천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12만8천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휴대폰,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