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세력이 부산의 축제를 망치지 않도록 해 달라

'희망 버스' 시위대가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인 오는 8~9일 부산에서 5차 원정 시위를 벌이겠다는 계획을 밝힌 가운데 부산 지역 시민단체 대표 100여명이 30일 상경, 조현오 경찰청장을 만나 "희망 버스 시위대의 불법 집회를 막아달라"고 요청했다.

▲     © 중앙뉴스


















 희망 버스 시위는 부산 영도구 한진중공업 비정규직 해고 사태 해결을 요구하며 시민단체들이 주축이 돼 벌이는 시위다.

▲     © 중앙뉴스


















부산범시민연합 최상기 위원장 등 상경 시민 대표 5명은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을 방문해 조 청장과 면담했다.

▲     © 중앙뉴스



















이 자리에서 최 위원장은 "불법 시위를 일삼은 희망 버스 시위대가 세계적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 기간(6~14일)에 부산에서 원정 시위를 벌인다고 해 부산 시민들 불만이 보통이 아니다"며 "외부 세력이 부산의 축제를 망치지 않도록 강력하게 대응해 달라"고 요구했다.

▲     © 중앙뉴스



















 조 청장은 이에 대해 "희망 버스 시위대의 불법행위를 법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하겠다"며 "부산 지역 시민단체도 버스 시위대와 직접적인 충돌은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경찰청은 5차 희망 버스 시위 때 도로 점거 등 불법행위가 벌어지면 물대포 발사와 현장 연행 등으로 강력 대응할 방침이다. 부산범시민연합 대표단 100여명은 경찰청을 방문한 뒤 민주노총진보신당을 항의 방문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