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대학선진화를 위해 뛴다 “4개 분과 가동”
군산대학교, 대학선진화를 위해 뛴다 “4개 분과 가동”
  • 이영노 기자
  • 승인 2011.10.1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기획단 구성,... 제2의 도약계기 마련
군산대학교는 구조개혁 중점추진대학 선정에 따른 자체개혁을 위해 14일 총장 직속 ‘대학 선진화 추진기획단’(이하‘기획단’)을 구성하고 적극적인 개혁 드라이브에 시동을 걸었다.



군산대학교는 총장 직속의 대학 선진화 추진체제를 통해 각종 교육지표를 대폭 향상시키고 교육과학기술부의 대학구조개혁정책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기획단 구성은 군산대학교의 운영체제에 혁신을 가져와 대학경쟁력을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 내 신망이 두텁고 개혁성을 갖춘 교원 21명과 선진화 과제 및 주요 지표 관련 행정부서 과장 4명 등 25명으로 구성된 기획단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구조개혁, 교무·학사 선진화, 교육·산학협력 선진화, 재정·회계 운영 선진화 등 4개 분과위원회로 나뉘어 자체 구조개혁방안을 창출시켰다.



4개 분과 위원회는

▶<구조개혁> 총장 직선제 개선, 단과대 학장 및 학과(부)장 공모제 도입, 단과대학 조정, 학과 개편, 학과 정원 조정 및 특성화.

▶<교무·학사 선진화> 학부 교양교육 활성화, 교원업적평가체제 선진화, 교원임용 방식의 다양화, 학사 운영 선진화.

▶<교육·산학협력 선진화> 취업률, 재학생 충원율, 연구·산학협력 강화.

▶<재정·회계 운영 선진화> 기성회회계 제도개선 및 운영 선진화.



이로서 군산대학교 재정 확충 및 효율화, 장학금 지급률, 학생 1인당 교육비, 등록금 인상수준 등의 선진화 과제 및 교육지표 향상을 통해 새만금선진대학 특성화체계 구축을 위한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또 군산대학교는 기획단을 통해 주요 교육지표별 목표를 조속히 정립하여 개선방안을 마련·시행하고, 2012년 1월까지 자체 구조개혁방안을 교육과학기술부에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10월중 자체 구조개혁의 큰 방향을 설정하고 제 2의 발전계기로 삼고자 대학혁신체계 구축을 위한 집중 논의 및 소통을 위한 워크숍 개최 등 기획단 운영에 속도를 낸다는 방안이다./군산=이영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