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은 오는 26일(수) 오후 3시부터 추미애 민주당 의원의 독점 인터뷰를 야후! 미디어(http://kr.news.yahoo.com/webcast/)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1995년 판사 재직 당시 고 김대중 전 대통령(DJ)으로부터 직접 정치입문을 권유 받았던 추미애 의원은 대구출신이면서도 DJ와 정치인생을 함께하게 되면서 DJ의 정치적 딸로 불려지기 시작했다.

추미애 의원은 이날 ‘송지헌의 사람IN’ 코너를 통해 ‘추미애가 추억하는 DJ’란 주제로 그 동안 가까이에서 지켜봤던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치적 신념, 대북정책, 그리고 순탄치 않았던 그의 정치 역정 등을 직접 전해 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재 추미애 의원을 있게 해준 ‘정치적 아버지, DJ’의 자상함과 소신, 그리고 그를 추억할 수 있는 소소한 에피소드들도 함께 들려줄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본 인터뷰는 네티즌이 직접 실시간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를 애도하는 온라인 추모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야후! 코리아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직후엔 그를 가까이에서 지켜봐 왔던 천호선 前 청와대 대변인을 초청, 네티즌들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