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판매 호조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 유지, 전년 누계 대비 47% 증가


쌍용자동차가 지난 10월 내수 2,011대, 수출 7,114대를 포함 총 9,125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해외 판매 호조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년 동월 대비 23%, 전년 누계 대비로는 47% 증가한 것이다.

특히 수출은 러시아, 중남미 등 신흥시장의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면서 지난 7월 이후 다시 7천대 판매를 돌파하며 전체적인 판매 증가세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코란도 C의 본격적인 중국 진출에 힘입은 수출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로는 58%, 전년 누계 대비로는 61% 증가한 양호한 실적을 나타냈다.

다만, 내수판매는 해외 판매 호조에 따른 수출 선 대응 정책 및 경기침체 우려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영향으로 전년 동월대비로는 32% 감소하였지만 전년 누계대비로는 26% 증가한 실적을 나타냈다.

이러한 시장상황을 감안 쌍용자동차는 현재 소비자 체험 행사 및 점검 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 및 서비스 활동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판매전시장 환경 개선 등 브랜드 이미지 쇄신 작업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수출이 다시 7,000대 수준으로 회복되는 등 전반적인 판매증가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보다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