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건강한 피부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여성들의 피부에 대한 관심은 끝이 없다. 이런 관심을 반영하듯 피부미용기기들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최근 출시된 제품으로는 보스킨피부과학의 진공 피부마사지기 ‘보스킨’, 휴온스의는 멀티 메조 인젝터 `더마샤인`, 하이로닉의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수술기인 ‘더블로’가 있다.

보스킨피부과학은 진공 피부마사지기 ‘보스킨’을 출시했다. 진공 피부마사지기의 비밀은 피부 속의 혈관을 자극시켜 혈액순환과 림프구의 활성을 높여주는 원리로 집약된다. 중국에서는 이를 일컬어 꽈샤(괄샤)효과라 부르는데 모공 속 진피 층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피지, 독소를 빼내는 것을 말한다.

진공을 이용한 보스킨 피부마사지기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간단하게 누르고, 밀고, 당겨주면 목 주름과 팔자 주름, 콧등의 블랙헤드, 뾰루지와 기미뿐 아니라 팔뚝과 허벅지에 쌓인 지방덩어리인 셀룰라이트까지 최단시간 내에 개선시켜준다.

실제 지난 9월 임상실험에서 40대, 50대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보스킨을 2주 동안 사용케 한 결과, 모공은 20%, 탄력은 28%, 피지는 무려 60%나 개선되었으며, 패인 주름도 8% 가까이 개선되었음이 증명됐다.

보스킨 홈페이지에는 탄력과 주름 개선으로 피부가 어려진다는 평과 여드름과 기미가 줄어들어 피부가 깨끗해졌다는 후기가 가득하다. 피부만으로도 인상이 달라져 보여 성형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세계 3대 발명대회 중 하나인 미국 피츠버그 세계발명대회에서 200여 점이 넘는 경쟁작품을 물리치고 금상을 수상했고, 관련 특허만도 10여개에 달하며, 이미 세계 124개국에 특허가 가능한 WIPO 인증까지 획득한 상태다.

15분 짧은 시간 투자로 여드름, 주름, 피지, 탄력 등 피부 문제를 해결하고 진피층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꿀피부에 도전하려는 여성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휴온스가 직접 판매 예정인 `더마샤인`은 피부 속 약물전달을 위해 사용되는 주사기다. 최대 5mm 진피층에 선택적으로 약물 투입이 가능한 더마샤인은 피부 두께가 다른 얼굴, 두피, 복부, 가슴, 팔뚝 등 다양한 부위에 선택적으로 주사제를 투여할 수 있다.

`더마샤인은` 회전형 5개의 멀티 니들과 시술부위를 고정하는 캡션을 장착해 시술 시간과 통증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한 약물 투여량 조절과 정확한 시술부위약물 전달 등이 가능해 약물 손실과 불필요한 부위의 시술이 최소화되도록 설계됐다.

피부비만 의료기기 전문개발기업인 하이로닉(대표 이진우 www.hironic.com)은 국산장비 최초로 눈썹리프팅 사용목적으로 HIFU(High-Intensity Focused Ultrasound: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수술기) 장비인 ‘더블로(DOUBLO)’를 출시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HIFU 장비인 더블로는 피부의 하부 진피, 진피에서 피하지방 경계층, 지방층의 섬유조직 SMAS층, 근막 등에까지 강하게 집적된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함으로써 단 1회의 시술 만으로도 Face Lifting과 Tightening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

보스킨피부과학 관계자는 “칼바람이 피부에 흔적을 남기기 전 진피층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미용기기를 이용해 겨울철 피부관리를 시작하려는 여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