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은 10월 14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양산시 물금읍 택지개발지구 17블럭 일원에 ‘남양산 2차 e편한세상’ 998세대를 일반에 공급할 계획이다.

남양산 2차 e편한세상은 59,789.00㎡ 대지 위에 지하 1층, 지상 20~25층, 17개 동 규모로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이다. 남양산 2차 e편한세상은 올해 지방 분양시장 중 가장 관심이 높은 양산 신도시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지역 내에서도 최적의 입지로 평가 받고 있는 2-2단계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59㎡ 192세대, ▲84㎡A 80세대, ▲84㎡B 80세대, ▲84㎡C 272세대, ▲104㎡ 128세대, ▲125㎡ 96세대, ▲140㎡ 150세대 등 총 998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양산불패 신화를 이어간다

양산신도시에서 최근 분양을 마친 아파트들이 대부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성공적으로 끝마치는 등 양산은 올해 지방분양 시장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인 곳이다. 업계에서는 양산 분양시장의 성공적인 결과에 대해서 최근 5년간 신규공급이 전무한 가운데 양산신도시 개발에 따른 인구유입이 계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수요가 공급을 뛰어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을 주된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부산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의 분양가 및 전세가격 상승에 따라 내집마련을 준비하고 있는 실수요층이 집중적으로 청약에 나선 것도 원인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리는 양산 최고의 입지

남양산 2차 e편한세상이 위치하는 양산신도시 2-2단계 지역은 양산신도시 조성과 함께 조성되어 현재 입주 10년이 경과한 1단계 지역과 입주 7년이 지난 2-1 단계 지역 이후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곳이다. 2-2단계 지역은 상업지구 및 주택지구가 함께 어우러진 곳으로 기존에 조성된 양산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양산신도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에 석산초등학교가 2013년 개교를 앞두고 있으며, 이마트와 오는 9월 완공 예정인 농수산물 유통센터 뿐만 아니라 양산 시외버스터미널, 우체국, 시청, 부산대병원 등 양산신도시의 모든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 양산천과 금정산, 오봉산 등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의 혜택을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양산 전역과 부산, 울산을 빠르게 연결하는 양산 교통의 1번지

남양산 2차 e편한세상은 양산 시내 전역은 물론 부산, 울산까지도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양산의 관문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지하철 2호선 남양산역과 남양산 IC, 35번 국도가 인접한 광역입지로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20분 내에 부산지역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특히 양산 시외버스터미널과도 인접해 있어 시 외곽 지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편리한 대중교통과, 금오대교, 북천로(강변로)를 이용하여 양산 시내 전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중소형 면적 구성과 2m 광폭발코니 적용으로 실수요자 관심 집중

남양산 2차 e편한세상은 전체 분양 물량(998세대) 중 약 62%인 624세대가 국민주택규모(전용면적 85㎡ 이하)인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준비하고 있는 부산과 양산, 경남 지역의 30~40대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하다. 특히 남양산 2차 e편한세상은 2m 광폭 발코니를 도입하여 공간활용도와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하였다. 2006년부터 발코니 폭이 1.5m로 제한되면서 신규 분양 아파트의 경우 2m 광폭 발코니의 경우 희소가치가 높아 실수요자들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남양산 2차 e편한세상의 84㎡형은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1.5m의 발코니를 적용한 아파트와 비교할 때 6.6~9.9㎡ 정도를 면적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실내 천정고를 10cm 높인 2.4m(일반 2.3m)로 설계하여 채광과 공간감을 확보하였을 뿐만 아니라 특히 주차공간의 폭도 기존 아파트의 주차 면적보다 10cm 넓은 2.4m로 적용하여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양산 최초의 냉난방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

남양산 2차 e편한세상은 냉난방 에너지 절약형 아파로 공급된다. 확장형 세대의 발코니에 3중 유리 등 단열성능이 대폭 강화된 시스템 창호와 신소재 단열재를 설치하여 열 손실을 감소시켰다. 3중 유리 창호는 여름철에는 외부의 더운 공기를 차단하여 실내 냉방을 유지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외부의 찬 공기를 차단하여 실내 난방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세대 내 곳곳에 초 절전 LED 조명과 같은 고효율 램프를 설치되며, 현관과 침실을 제외한 곳의 등기구들은 일괄소등 스위치를 통해 외출 할 때 불필요한 전등을 간편하게 소등할 수 있어 전력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남양산 2차 e편한세상에는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EMS)이 적용된다. e편한세상에 도입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입주고객들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세대 별로 맞춤형 가이드(Guide)를 제시해주는 국내 최초의 쌍방향 아파트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이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설문을 작성하면, 현재 고객 가정의 에너지 소비습관과 가정에서 불필요하게 낭비되고 있는 에너지 소비량이 곧바로 측정된다.


입주 고객들은 에너지 소비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대 내부에 설치된 월 패드(Wall Pad)를 통해서 최적의 에너지 소비량과 함께 단지 내 동일 평형대와 비교한 수치 등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냉장고, 세탁기, 컴퓨터, 에어컨 등 가전 제품에 따른 에너지 소비 절감 가능량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생활 속 다양한 실천방안들이 고객별로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입주는 2013년 5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10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21일 3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계약은 11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3일 동안 진행 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부산지하철 2호선 남양산 역사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보다 많은 관련자료는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