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시민통합당(혁신과통합)과 통합안 의결을 위한 대의원 투표에 돌입했다.





민주당은 11일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임시 전당대회에서 통합(합당) 추진 경과보고 및 결의의 건과 통합(합당) 수임기구 지정의 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당초 전당대회준비위원회는 박수에 의한 대의원 만장일치 의결을 희망했지만 진행 과정에서 일부 대의원들이 통합안에 반발, 오후 4시20분 대의원 투표에 들어갔다.





박지원 전 원대대표는 반대토론에서 "밀실야합이 아닌 당원이 전부 합의하는 통합을 이루고 싶다"며 "나는 이 통합을 반대한다는 것을 여러분 앞에 밝힌다"고 말했다. 이날 3시 현재 전당대회장에는 전체 대의원 1만562명 중 53.6%인 5667명이 입장했다. 통합안 의결을 위해서는 이 중 절반 이상의 찬성이 필요하다.





표결은 전당대회장에 설치된 전자투표기를 통해 실시되며 결과 발표까지 2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상정된 한미FTA 비준안 무효화 결의문 채택의 건은 대의원들의 만장일치로 의결됐다

.



안건을 제안한 정동영 최고위원은 "한미FTA 폐기를 위해 야권 통합을 달성하고 승리의 길로 가자"며 "내년 12월 우리는 민주진보정부 출범과 동시에 협정 파기 절차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11일 오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야권통합 결의와 수임기관 지정을 심의ㆍ의결하기 위한 민주당 임시전국대의원대회가 열렸다. '대의원증 위조'가 있었다고 주장하며 통합에 반대하는 당원들이 대회장으로 들어와 위조의 증거물이라며 신분증과 대의원증을 내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