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지원요청 사실상 거절… "약자가 눈물흘리지 않아야"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10.28 재보선에서 지원에 나서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했다.

박 전 대표는 10일 자신의 지역구인 대구시 달성군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나라당 일각에서의 선거지원 요청과 관련, "선거에는 간여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다"면서 당측의 지원을 사실상 거절했다.

박 전 대표는 내주 청와대에서 예정된 이명박 대통령과의 회동에 대해서는 "유럽특사를 다녀왔기 때문에 특사로서 보고하러 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열차편으로 대구로 내려와 달성군 옥포면에서 열린 새마을회관 준공식과 노인복지관 개관식에 잇따라 참석했다.

이어 대구 시내로 이동해 지역 원로들의 모임인 `담수회를 방문하고 대구시청에서 열린 한나라당 대구시당과 대구시간의 정례 당정협의회에 참석했다.

박 전 대표의 대구 방문은 지난 4월말 달성군에서 열린 `비슬산 참꽃축제 이후 5개월여 만이다.

박 전 대표는 `담수회 모임에서 인사말을 통해 "모두가 행복하게 살고, 약자가 눈물 흘리지 않고, 소외계층도 행복하게 느낄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박 전 대표는 특히 "우리도 경제성장과 환경을 같이 중시하고, 계속 발전하면서도 소외계층과 약자가 더불어 모두 잘 살며, 약자도 `이 나라에 태어난게 행복하다고 느끼는 따뜻한 공동체로 발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인터넷 뉴스팀>


원본 기사 보기:시정뉴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