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은 11일 NS 홈쇼핑에서 신제품 ‘오트베타케어’ TV홈쇼핑 첫 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신제품 출시를 밝힌 ‘오트베타케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식이섬유와 면역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된 귀리를 활용한 건강식품이다.

귀리는 식품영양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스티븐 프랫박사가 뽑은 장수를 위해 먹어야 할 14가지 ‘슈퍼푸드’ 중의 하나로 미국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이며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장수국가 대표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종근당건강의 오트베타케어는 귀리의 장점을 담은 건강식품으로 귀리 15kg을 1kg으로 압축한 원료로 가공하여 일반 귀리보다 7배의 수용성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지방질과 탄수화물의 함량을 낮추고 단백질과 베타글루칸의 함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베타글루칸은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귀리 재배 최적지로 잘 알려진 스웨덴에 위치한 Swedish Oat Fiber AB사(社)의 오트웰 원료와 가공과정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세계 43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원료를 사용하는 만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NS홈쇼핑 방송 시간은 11일 저녁 8시 35분이며,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