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취업난 속에서 취업난을 모르는 이가 있다.

지난해 우수중소기업에 입사한 최철홍 사원. 그는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중소기업에 입사하여 취업난을 겪지 않고 사회에 뛰어들었다. 최철홍 사원이 말하는 취업노하우는 '시각을 돌리는 것'이다.

많은 취업생들이 대기업에 목을 매고 있다. 하지만 최철홍 사원이 말하는 취업노하우는 '발전가능성이 큰 중소기업'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라고 한다.

대기업 못지 않은 연봉은 물론, 빠른 승진 기회까지 노릴 수 있는 우수중소기업,인쿠르트(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경보제약, 동방플랜텍 등의 우수중소기업에서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경보제약은 해외영업, 품질보증, 개발마케팅 등 총 6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지원자격으로 해외영업 부문은 영어 및 화학 관련학과 전공의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자라야 하고, 품질보증 부문은 화학 관련학과 전공의 전문대학 졸업 이상자라야 한다.

그 밖에 모집부문별로 요구하는 학력 및 우대사항이 각각 다르므로 지원 전 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접수는 2월 14일까지 이메일( recruit@kbpharma.co.kr )을 통해 온라인으로 받는다.

비에이치아이(BHI)는 환경관리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환경공학 관련학과 전공의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토익 700점 이상의 어학점수 보유자라야 한다. 해당분야 전문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입사희망자는 2월 17일까지 이메일( jhkim@bhi.co.kr ) 또는 인크루트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세우테크에서 소프트웨어개발 및 마케팅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소프트웨어개발 부문 지원자격은 컴퓨터공학 관련학과 전공의 전문대학 졸업 이상자로 C, C++ 사용이 가능한 자라야 한다. LINUX O/S 개발 경험자와 DRIVER 개발 프로젝트 경험자는 우대한다.

마케팅 부문은 경영학 관련학과 전공의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자로 영어 회화가 가능하고, 상품 및 시장분석능력이 탁월한 자라야 한다. 시장조사, 상품기획 관련 인턴 경험자 및 광고, 홍보 업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월 15일까지 이메일( chs0514@miniprinter.com )을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소프트뱅크커머스는 모바일영업, 회계, 물류 등 총 6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업무지원(전문대학 졸업 이상) 부문을 제외한 전 부문 공통으로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며, IT업계 근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월 13일까지 이메일( recruit@softbankck.co.kr )로 하면 된다.

동방플랜텍에서 해외영업 부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기계, 금속 관련학과 전공의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자로 영어회화가 가능한 자이다. 입사희망자는 2월 24일까지 이메일( recruit@dbind.co.kr )을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