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대표 오두진)가 오는 5월 분양 예정인 구월보금자리주택 지구에 대한 공식적인 단지 명칭을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으로 확정 했다.

공사는 지난 17일 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의 협조를 받아 선수촌 지역을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으로 도시 브랜드화 하고 ‘2014 아시아 경기대회’의 중심지이자 인천을 대표하는 주거 중심지로 육성한다고 22일 밝혔다.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은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을 대비하여 OCA 회원국 45개국 약 1만3천명 선수·임원들이 이용하게 될 선수촌과 취재기자 등을 위한 미디어촌이 대회기간동안 임시 사용될 예정이다.

총 3,332가구 규모의 선수촌 및 미디어촌은 선수 숙소인 거주구역(12만 5358㎡)과 미디어 종사자 등 아시아경기대회 패밀리가 모여 정보를 교환 하고 인터뷰를 하며, 상호 교류하는 국제구역(14만9413㎡), 아시아경기대회 관계자와 선수촌에 출입하는 모든 방문객 출입을 통제하는 공공구역(3만 2108㎡)으로 구성된다.

또한,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에는 휘트니스 센터, 사우나, 야외공연장, 선수촌 식당(4천명 수용규모) 등의 편의·위락시설이 들어서고, 향후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유산이 될 국기광장과 선수촌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도시공사는 조직위의 협조하에 OCA 조정위원회 위원 20여명을 초청, 오는 3월 착공식을 가질 계획이며, 2014년 6월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천도시공사 관계자는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은 기존 보금자리주택의 주택정책과 국제대회의 이념적 가치가 접목된 새로운 도시 브랜드”이라며, “분양 고객들에게는 주거단지의 상징적 의미 부여와 인천지역에는 새로운 랜드마크 건축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