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의 ‘문재인 대항마’로 떠올랐던 최연소 예비후보 손수조(27)씨가 자신을 비례대표로 공천하려는 당내 움직임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손씨는 4일 자신의 트위터에 “저는…비례대표…관심 없습니다. 선거공학적인 기성 정치논리로…저를 재단하지 말아주세요”라며

“저, 조직도 돈도 없고 대단한 경력도 없어 지금 많이 힘들지만, 사상구민의 뜨거운 성원으로 하루하루 힘 얻고 있어요. 그냥. 제 길 묵묵히 가겠습니다”라고 썼다.

부산 사상에 공천 신청을 한 손씨는 참신함과 지역 출신 일꾼이라는 이미지로 민주통합당의 대권 후보 문재인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맞수로 떠올랐다.

정홍원 공천위원장이 직접 “감동받았다”고까지 말해, 그의 공천은 기정사실로 되는 듯 보였다.

그러나 지역 여론조사 결과 설동근 전 교과부 차관이 앞서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당에서는 손 후보를 비례대표로 돌리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당 비상대책위원회 핵심 관계자는 “공천위가 설 전 차관으로 숫자(여론조사 결과)가 잘 나왔다는 얘기를 듣자마자 손 후보에 대해 ‘폐기 수순’에 들어간 것 같다”며 “공천위원장이 특정 후보를 편드는 발언을 한 것부터 잘못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손 후보가 설 전 차관에 여론조사에서는 지지만, 여성 후보에 20% 가산점을 주기로 한 규칙을 적용하면 뒤집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