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숙·이화영 공천취소


민주통합당은 김한길 전 문화체육부 장관, 천정배 의원, 신경민 대변인, 안규백 의원, 전현희 의원을 전략 공천하기로 발표하는 한편 전혜숙 비례대표 의원과 이화영 전 의원은 공천 철회를 결정했다.

민주당 신경민 대변인은 1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4·11 총선 서울 광진갑에 김한길 전 장관, 송파갑에 전현희 의원, 송파을에 천정배 의원, 영등포을에 신경민 대변인, 동대문갑에 안규백 의원을 전략 공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천 확정으로 정동영(강남구을) 상임고문, 이혁진(서초구갑) 에스크베리타스자산운용 대표, 임지아(서초구을) 변호사, 전현희(송파구갑) 의원, 천정배(송파구을) 전 최고위원, 정균환(송파구병) 전 의원으로 이어지는 ‘강남벨트’ 공천이 대부분 마무리됐다.

신 대변인은 금품 논란에 휩싸인 전혜숙(서울 광진갑)후보와 저축은행 비리 사건에 연루된 이화영(강원 동해·삼척시)후보는 공천을 취소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서울 광진갑 후보로는 김한길 전 원내대표를 확정했고, 강원 동해·삼척시는 무공천 지역으로 남겨두기로 했다.

광주 서구갑의 경우 박혜자, 장하진 후보의 경선을 실시하도록 한 당 공천심사위원회의 결정을 수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조만간 임종석 사무총장의 사퇴로 공석이 된 서울 성동을과 이번에 단독지역구로 신설된 세종시에 대한 전략공천도 곧 마무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