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는 2012년 3월 20일 2AM의 '너도 나처럼' 이 3월 2주차(3월 11일~3월 17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소리바다.


1년 5개월 만에 돌아온 2AM의 '너도 나처럼' 은 작곡가 김도훈과 방시혁이 만들고, 피아노 선율과 담담한 보컬이 돋보이는 남자의 이별을 담은 곡이다. 

또한 '내꺼였는데' (4위), '잘 이별하기' (7위), '추억 다 지워' (11위), '사랑해 사랑해' (13위), '1초만 더' (15위)가 주간차트 20위권에 등극하며 미니앨범 6곡 모두 주간차트에 올랐다.

한편 빅뱅의 인기도 꾸준하여 'FANTASTIC BABY'가 1계단 오른 2위에 'BLUE' 는 6위,  '사랑 먼지'가 12위, 'BAD BOY' 가 14위에 머물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어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의 김수현이 직접 불러 화제가 된 OST '그대 한 사람' 이 3위를 기록했고, 음반 판매 1위를 재탈환한 존박의 'Faliing' 이 9위를 차지했다.

이어 드라마 '신들의 만찬' OST 김태우의 '그래서 달린다' 가 71계단 상승한 16위에 안착했다.

'그래서 달린다' 는 극 중 성유리의 테마 곡으로 김태우의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인공이 결코 좌절하지 않고 달리겠다는 의지를 살려낸 곡이다.

같은 드라마의 이승철의 '잊었니' 가 4계단 하락한 18위에 케이윌의 '니가 필요해' 는 6계단 하락한 19위를 차지하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 밖에 '해를 품은 달' OST인 '시간을 거슬러' 는 20위를 기록하며 8주간 주간차트에 머물면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2AM의 '너도 나처럼' 을 비롯하여 6곡 모두 차트에 진입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고 빅뱅의 노래도 여전히 4곡이 차트에 올라있는 등 두 그룹의 곡이 20위권내에 10곡이나 랭크되며 남자 아이돌의 전성시대임을 실감하게 하고 있다. 또한 해품달의 히로인 김수현이 부른 '그대 한 사람' 이 3위로 깜짝 등극한 것이 인상적이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