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은 21일 4ㆍ11 총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를 발족시켰다.

중앙선대위 출범식

이번 선대위에는 당내 유력 인사가 총출동했다.
상임 선대위원장은 한명숙 대표가 맡았다.

중앙선대위 출범식

최근 공천 파동으로 궁지에 몰린 한 대표가 선거전을 진두지휘해 위기를 돌파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해석된다.

중앙선대위 출범식

특별 선대위원장에는 손학규, 문재인, 정동영, 정세균 상임고문 등 대권주자와 이해찬 전 국무총리, 이남순 전 한국노총 사무총장, 이석행 전 민주노총 위원장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중앙선대위 출범식

또 공동 선대위원장은 문성근, 박지원, 이인영, 김부겸, 이용득, 남윤인순, 김광진 최고위원이 맡아 무게감을 더했다.

중앙선대위 출범식

선거 실무를 총괄하는 선거대책본부장은 당내 최고 전략가인 박선숙 사무총장이, 선거상황실장은 이평수 전 부대변인과 황창화 전 한명숙총리 정무수석이 맡았다.

선대위 실무 인선도 마무리했다.

중앙선대위 출범식

SNS소통본부 본부장은 문용식 당 인터넷소통위원장과 안병진 경희대 서이버대 교수가 맡았고, 평등노동본부 본부장은 한국노총 위원장인 이용득 최고위원이 맡았다.

중앙선대위 출범식

투표참여운동본부 본부장에는 남윤인순 최고위원과 정은혜, 안상현 청년비례대표후보가, 내삶을 바꾸는 위원회 위원장에는 이인영 최고위원과 이용섭 정책위원장이 공동으로 선임됐다.

중앙선대위 출범식

전략본부장은 최경환 전 김대중대통령 비서관과 김기식 당 전략기획위원장이 맡았다.

중앙선대위 출범식

한 대표는 선대위 출범식에서 "이번 총선은 이명박 정부가 만든 4년간의 실정을 연장하느냐 아니면 과거 세력을 끊고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느냐는 선택"이라며 "우리는 잘못된 대한민국을 바로세우기 위해 국민의 삶이라는 엄청난 무게를 두 어깨에 지고 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