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4일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청와대로부터 사찰 대상을 구체적으로 지시받았다는 민주통합당의 주장에 대해 "검찰 수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정치 공세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민주당 측에서 일방적인 주장을 하는데 요지가 뭔지 모르겠다.

▲     © 중앙뉴스



















민주당식 수첩의 재구성일뿐"이라며 "진실 규명에 대한 의지는 전혀 없고 일방적인 주의·주장만 하는 정치 공세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장·차관 인사 준비를 위해 BH(청와대의 영문 속칭) 공직기강, 기무사, 국정원 등이 모두 인물평을 수집한다는 내용이 아마 수첩의 내용인 것 같다"면서 "장·차관 인사 준비 부분을 쏙 빼고 마치 청와대가 기무사, 국정원과 함께 민간인을 사찰한 것처럼 왜곡했는데, 이렇게 사실을 왜곡하고 무책임한 정치공세는 제발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민주당은 2600여건에 대해 우리 정부의 민간인 사찰 증거라고 주장했는데 이후 사실 관계가 드러나 상황이 바뀌었는데도 아무 말이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공직윤리지원관실 직원들이 195회 청와대를 출입했다는 검찰 증거 자료와 관련해서도 마치 그것이 잘못된 것처럼 주장하고, 어제는 공직윤리지원관실이 민간인을 사찰하는 전담기구인 것처럼 전제를 잘못 달았다"고 덧붙였다.

박 대변인은 "정치적 목적으로 사찰했다고 일방적으로 해석한 민주당의 일방적인 주장일뿐 청와대가 지시했다거나 하명했다는 증거는 아무 데도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이 이른바 `지명 사찰'의 대상이 된 민간인이라고 주장한 이세웅 대한적십자사 전 총재, 김문식 전 국가시험원 원장, 김광식 전 한국조폐공사 감사, 박규환 전 소방검정공사 감사와 이완구 전 충남지사에 대해서도 "모두 민간인이 아니며 통상적 공직 감찰의 대상"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이들을 정치적 목적으로 사찰했다고 일방적으로 해석한 민주당의 일방적인 주장일뿐 청와대가 지시했다거나 하명했다는 증거는 아무 데도 없다"면서 "검찰 수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과거에 나온 내용을 재탕ㆍ삼탕해 끼워 맞추는 정치 공세를 중단해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