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5일 - 종근당건강은 육체피로는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 피로까지 동시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간편한세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건강 간편한세상은 표고버섯균사체와 홍경천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표고버섯균사체는 식약청에서 인증한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이고, 인체 시험을 통해 간 건강지표를 나타내는 GOT, GPT 개선효과가 확인되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경천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황금의 뿌리라고 불리는 홍경천은 해발 2,000미터 내외의 식물이 자라기 힘든 환경에서 서식하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 알려져 있다. 우주 비행사, 군인, 운동선수 등 혹독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거나, 밤샘근무 등 고된 업무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간편한세상은 표고버섯균사체분말, 홍경천추출분말 뿐만 아니라 간 피로 회복에 좋은 헛개나무추출물, 밀크씨슬추출물과 신체 에너지 대사와 생성에 도움을 주고 있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가 들어있다고 덧붙였다.

제품 공동개발에 참여한 박광혁 박사(광명병원 내과부장)는 “간은 해독작용에서부터 지방의 소화, 각종 영양소의 대사와 저장 등 500여 가지 일을 하며, 1,000가지 이상의 효소를 생산해 몸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화학반응에 관여하는 중요한 장기로 70% 이상이 손상 되어도 자각 증상이 없는 침묵의 장기로 알려진 만큼 사전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표고버섯균사체 및 홍경천 추출물 1일 권장량을 한 알에 담아 하루 한번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간편한세상은 4월 9일(월) 오전 7시15분 홈앤쇼핑을 통해 첫 판매되며, 종근강건강 직영쇼핑몰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소개: 종근당건강은 아이부터 노령자까지,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 미용 및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제품 등 다양한Healthcare 제품을 개발,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