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이 12일 본사 사옥에서 열린 ‘1분기 성과 공유회’에서 ‘LTE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를 강조하며 1등을 향한 결의를 다졌다.
 이상철 부회장이 1분기 성과 공유회에서 임직원들에게 LTE 글로벌 스탠다드를 강조하고 있다  

이상철 부회장은 이날 “세계 최초 LTE 전국망을 우리 손으로 완성했다고 강조하고, 9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6만 5천개의 RRH를 전국 방방곡곡에 설치하는 세계 통신 역사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엄청난 일을 해냈다며 감회를 밝히고, “유난히 추웠던 지난 겨울, 깊은 산과 외딴 섬에까지도 혼신의 힘을 다해 장비를 구축해 준 NW본부 직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부회장은 “LTE 가입자가 160만명을 넘어섰으며, LTE에서의 선전을 바탕으로 1분기 모바일 순증가입자 1위를 기록했다. 고ARPU 고객이 다시 돌아오기 시작했으며, 고객들의 해지율도 2009년 이후로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고객들의 인식도 바뀌어 LTE에서 LG유플러스를 1등 브랜드로 평가하기 시작했다.“며 1분기 성과에 대해 독려했다.

이상철 부회장은 “그러나 진짜 시작은 이제부터다. 우리가 더욱 치열하게 준비하지 않으면 경쟁사는 바로 따라올 것이다. 세계 최초를 넘어 세계 최고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경쟁우위를 확고히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우리의 눈높이, 일하는 방식 등 모든 것을 1등에 맞도록 하고, 1분기의 여세를 몰아 2분기 이후에도 시장을 계속 선도해 나갈 것”을 주문하는 한편, “세계 최초 전국망에 이어 또 하나의 세계 최초가 될 VoLTE 상용화를 철저히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2010년에 LTE로 세계 최고의 1등 네트워크를 가장 먼저 구축하고 LTE 시장에서 1등하겠다고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반신반의했던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지금은 ‘LTE는 LG유플러스가 진리’라고 회자되고 있다. 바로 여러분들의 땀과 눈물로 우리가 처음 보는 세상을 만든 것이다”고 말했다.
  이상철 부회장과 임직원들이 LTE 1등 결의를 다지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상철 부회장은 “지난 1분기 여러분이 보여주신 불굴의 의지와 실행력을 더욱 굳건히 하여 다시 한번 힘을 모아 도약하자. LTE에서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이 전세계 최초이자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분기 성과와 다음 분기 전략방향과 목표를 공유하는 자리인 LG유플러스 ‘1분기 성과 공유회’는 본사 사옥에서 총 200여명의 임직원이 모인 가운데 열렸으며, 전 임직원이 시청할 수 있도록 IPTV를 통해 생중계됐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