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호,"진보당 당권파들의 부정선거, 상상 그 이상의 정보를 난 가지고 있다" 폭로

통합진보당은 비례대표 경선 부정 의혹에 대한 당내 진상조사를 마치고 오늘 조사 결과와 후속조치를 발표한다.

통합진보당은 온라인 투표와 현장 투표에서의 부적절 사례와 책임자 문책 내용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당 관계자는 후속 조치의 수준에 대해서 발표 직전까지 공동대표단의 논의가 계속될 것이라며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통합진보당은 비례대표 경선 과정에서 부정 행위가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돼 조준호 공동대표가 진상조사위원장을 맡아 전 경선 과정에 대해 조사를 벌여왔다.




























'(선거 부정의) 끝을 보고 싶다면 끝까지 물타기 하시고 은폐해도 좋다.'

1일
진보당 홈페이지 게시판에 이런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올린 사람은 진보당 소속 부산 금정구 이청호구(區)의원이었다.

2010년 지방선거 때 국민참여당 소속으로 당선됐고, 작년 12월 민노당·참여당·진보신당 탈당파가 합쳐 통합진보당을 창당할 때 합류했다.

그는 진보당의 이번 총선 비례대표 순번 결정 과정에서 빚어진 부정선거 의혹을 가장 앞장서서 제기했다.

구(舊)민노당 계열 당권파의 온갖 선거 부정의 구체적 사례를 당 홈페이지를 통해 폭로해 왔다.

그는 1일에도 홈페이지에 '비례 1·2·3번은 선당후사(先黨後私) 정신으로 자진 사퇴하라'며 '(진상 조사 결과가 은폐된다면) 검찰에서 진상조사위 결과 그 이상의 진실을 보게 될 것'이라고 썼다.


그는 '패권파 당신들이 상상하는 그 이상의 (부정선거와 관련한)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검찰에서 그 끝을 보고 싶다면 끝까지 은폐해도 좋다'고 썼다.

이 의원은 1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현장 투표와 온라인 투표에서 모두 부정이 있었다.

후보가 직접 부정을 저지르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그들을 지지하는 세력이 부정을 저질렀으면 그 책임은 국민의 이름으로 뽑힌 사람이 져야 하는 것 아니냐"고 했다.

그는 "이건 인터뷰가 아니라 이해를 돕기 위해 말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진보당 당권파를 '패권파'로 지칭하며 "문제는 '부정 투표가 관습이고 관행인데 뭐가 잘못된 거냐'고 생각하는 것"이라며

"그들은 부끄러움을 모른다.
당이 살기 위해서는 그 세력이 물러나는 게 맞다"고 했다.

당권파에서는 이 의원을 배신자 취급하며 출당(黜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의원은 "이 문제를 어영부영 묻고 가려고 할 때 당이 깨지는 것이지 명백히 국민한테 사죄하고 앞으로 더 잘하겠다는 모습을 보이면 당이 깨질 리가 없다"며

"'당을 깨자는 거냐'고 하는 이들은 민노당 시절 13년을 해먹으면서 진보신당으로 갈라서게 부패를 저지른 사람들"이라고 했다.

그는 또 "진보라고 해서 백옥같이 깨끗해야 한다고 생각은 안 하지만 적어도 새누리당·민주당보다 진보라고 주장하려면 조금이라도 민주적 절차를 더 거치고 해야 할 것 아니냐"며 "이번 당내 선거 부정건은 이정희 공동대표의 여론조사 경선 조작과 상대가 안 된다"고 했다.

민노당 출신들은 이번 파문이 비례대표 당선자의 후보직 사퇴까지 언급할 사안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이 의원은 이에 "유시민 대표가 이 문제를 정치적으로 타협할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지만 만약 타협한다면 정치 그만둬야 한다"며
"(이정희 대표도) 이러한 시련이 (정치적으로) 커 나가는 과정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당권파 대 비당권파의 대립으로 사태를 보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민노당(출신)이건 참여당이건 진보신당이건 나는 관심 없다"며
"애초에 부정으로 얻었고 자기 것이 아니니까 원래의 사람에게 돌려주라는 것"이라고 했다.

진보당은 당내 진상조사위원회(위원장·조준호
민노총 위원장)의 조사결과를 2일 발표할 예정이다.

조 위원장을 제외한 이정희(민노당 출신)·유시민(참여당 출신)·심상정(진보신당 출신) 공동대표는 1일 밤 다시 만나 조사결과 발표시기 및 내용, 그에 따른 수습책을 논의했다.

그러나 조사결과가 은폐·축소됐다고 받아들여질 경우 큰 후유증을 겪을 수밖에 없다.

진보당의 전신인 민노당은 2008년에도 심상정·노회찬 등이 당권파의 전횡 등을 문제 삼으며 탈당하는 분당(分黨)사태를 겪었다.

이에 따라 일부에선 이·유·심 세 공동대표가 모두 6월 3일 당대표 선거에 나가지 않고 세대교체를 하는 모습을 보일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지난 3월 비례대표 순번을 정하기 위한 진보당의 당원 온라인·현장 투표 과정에서는 투표 기록이 저장된 컴퓨터 소스코드를 누군가 중간에 들여다보고,

대리 투표와 선거인명부 조작 등 각종 선거 부정의 정황이 드러난 상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