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오는 5일부터 2012년 신규 TV CF ‘생각의 MOVE’ 광고를 런칭한다.

이번 광고는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생각의 MOVE’ 광고 캠페인의 3차 시리즈로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전문점인 ‘타이어프로’의 한 발 앞선 고객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으며, 캐릭터 ‘또로’를 활용해 친밀감을 줄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금호타이어는 TV 광고 외에도 프로야구 정규시즌과 포스트 시즌에 캐릭터를 활용한 가상광고를 방영할 예정이다.

지난 2차 광고에서는 캐릭터 ‘또로’를 처음 등장시킨 멀티 광고(여러 편을 한번에 내보내는 형식) 세 편을 통해 안정성, 배수성과 승차감 등 타이어 선택시 고려해야 하는 속성을 알리는데 포커스를 맞췄다. 이번 광고에서는 타이어프로를 중심으로 멀티 광고(엑스레이편, 영사기편)를 제작하였다.

‘타이어프로의 프로(PRO)다움’을 컨셉으로 타이어부터 운전자의 주행습관까지 고려한다는 내용의 ‘엑스레이편’과 타이어의 관련 부분까지 고려하여 입체적으로 진단한다는 내용의 ‘영사기편’이 제작되었다. 이번 광고에서는 코믹한 스토리뿐만 아니라 귀에 쏙 들어오는 ‘프로 프로~타이어프로~’라는 징글(CF용 짧은 멜로디)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 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인물 중심의 빅 모델 대신 타이어를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캐릭터 또로를 반복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호감과 친밀감을 높여가고 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타이어프로가 지향하는 전문성이라는 가치를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10년 ‘생각의 Move’ 1차 광고를 시작하면서 한국광고주협회에서 주최하는 제 19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TV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기존의 타이어 광고와는 달리 제품 이미지를 최소화한 간결한 영상과 유명 저서의 문구, 유명연예인(배철수, 김혜수)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활용한 광고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