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안철수 공동정부론은 허상"

대권도전을 선언한 새누리 이재오 의원은 13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이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게 '공동정부론'을 제안한데 대해 "허상"이라고 일축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수유리 국립 4ㆍ19묘지 참배를 마친 뒤 기자들이 문 고문의 '공동정부론'에 대한 입장을 묻자 "안 교수가 지금은 혼자 밖에 없지 않는가"라고 반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공동정부가 되려면 민주당이란 당과 세력이 있듯이 공동정부의 파트너인 안 교수도 나름 세력이 있어야 하고 국가운영과 비전, 정체성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
또 "진정한 공동정부의 정신에 충실하려면 내가 제기한 분권형 대통령제 개헌을 받아들이는게 옳다"고 강조했다.

분권을 통한 공동정부 구성의 길을 열 수 있다는 주장이다. 이 의원은 앞서 10일 대권도전을 선언하면서 4년 중임 분권형 대통령제로의 개헌을 공약으로 내건 바 있다.

이어 이 의원은 4.19 묘지를 참배한 의미에 대해 "4.19로 우리나라의 절차적 민주주의는 틀을 닦았지만 내용적 민주주의는 아직 미성숙한 단계"라며 "내가 분권형 개헌론을 약속하고 국가대혁신 5대 구상을 내놓은 것도 내용적 민주주의의 완성에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이 의원은 오후에는 뉴스Y 스튜디오를 찾아 인터뷰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