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준호 그놈의 발표 때문에" 고립무원 경기동부, 공세로

검찰이 21일 오전 서울 대방동 통합진보당 당사 압수수색을 시도한 직후 진보당 홈페이지 당원게시판에선 "누가 (당사)문을 열어줬느냐"가 논란이 됐다.

범(汎)경기동부연합 등 구당권파 측 당원들은 "(신당권파 측) 김용신 사무부총장이 검찰의 압수수색영장에 사인하고 집행을 돕고 있다"는 글을 당원 게시판에 올렸다.

구당권파 측은 또 "공안검찰이 당을 침탈하려 한다"면서 "검찰 개입사태를 부른 신당권파 측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선 전 부대변인(비례대표 15번)은 신당권파가 주축인 혁신비대위를 겨냥, "지도부가 당원을 믿지 못하고 당원 명부를 의심하며 언론플레이를 하는 순간 검찰과 이명박 정권이 박수를 치게 마련"이라고 했다.

한 당원은 게시판에 "조준호 당원 그놈의 총체적 부실 부정선거 발표 때문에 압수수색을 당해…"라고 썼다.

이에 대해 신당권파 측은 "검찰을 부른 것은 우리가 아니라 부정선거를 자행한 구당권파"라고 맞섰다.

일부에선 "구당권파의 공안 코스프레", "경기동부의 자해(自害)쇼"라는 반응도 나왔다.

또 "검찰 때문에 (구)당권파는 생명을 연장했다"는 글도 올라왔다. 고립무원이던 경기동부가 검찰의 압수수색을 계기로 비난의 화살을 '야당 탄압'으로 돌리며 국회 개원 때까지 시간을 벌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신당권파 측 관계자는 "(구당권파가) 울고 싶은데 검찰이 뺨 때려준 격 아니냐"고 했다.

일부 당원들 사이에선 수사에 협조하자는 얘기도 나왔다.

한 당원은 "북한에도 넘겨준 당원 명부를 대한민국 검찰에는 왜 못 주냐"고 게시판에 썼다.

 2006년 일심회 사건 당시 구당권파 측 최기영 전 사무부총장(현 진보당 정책기획실장)이 민노당 주요인사 명단을 북측에 넘겼던 사실을 지적한 것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