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내 유일한 중소형·중대형 혼합 단지




롯데건설은 김포 한강신도시 Ac-13블록에서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아파트를 6월중 분양할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지하 3층, 지상 16∼29층, 14개동 총 1136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 679가구, 99㎡ 149가구, 122㎡ 308가구로 구성돼 있다.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은 30평형대가 73%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한강신도시 내 다른 단지들이 중소형, 중대형으로만 구성된 것과 달리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유일하게 중소형과 중대형가구가 혼합된 것이 특징이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한강신도시 생태환경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역 중심 녹지인 모담산과 운양산과 연계되는 친환경 아파트로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내 조경 면적률이 약 55%에 달하며 단지 인근에 약 63만㎡ 규모의 조류생태공원이 위치해 있고, 주변에 근린공원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하늘(天, 김포공항), 땅(地, 김포평야), 물(水, 한강) 등 3가지 자연을 테마로 하늘나루, 들나루, 강나루의 3개소 중앙광장을 설계할 계획이다.

하늘나루에는 하늘길 정원, 소나무원, 하늘 나는 놀이터, 잔디구름광장 등이, 들나루에는 바람의 들 놀이터, 테마 식재원, 바람의 정원, 느티나무 길 등이, 강나루에는 생태 계류원과 잔디 물결 광장 등으로 꾸며진다.

또한 튤립나무, 대왕참나무, 대나무원 등 다양한 식물 군락과 사계절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식재 및 순환산책로가 조성되며,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공원 같은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전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바람길을 최대화하여 일조 및 통풍이 탁월하다. 또 필로티 설계로 1층 세대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중앙광장과 연계한 약 2350㎡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의 캐슬리안 센터는 스포츠존, 컬쳐존, 실버&키즈존 등으로 특화한 복합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스포츠촌은 실내골프클럽, 최신 운동기구(20종류 이상), 체력측정기구, 사우나, 샤워실 등이 약 1,040㎡ 규모로 조성된다. 또 작은 도서관, 남/녀 독서실, 입주민센터, 멀티룸 등 입주민을 위한 편의공간이 마련되며, 노인과 아이들을 위한 실버클럽, 키즈클럽, 동화구연실, 맘&키즈카페 등도 구성된다.

이 단지는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입지조건이 탁월해 교통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작년 7월 개통한 김포한강로 초입에 있어 승용차로 여의도까지는 약 20분, 강남은 약 40분이면 다닐 수 있다. 이전까지 서울과 김포를 잇는 주요 도로였던 48번 국도도 단지와 바로 연결되며 외곽순환도로 김포 IC의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수도권 광역급행버스인 M버스 운행으로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서울 진출입도 한결 편해진다.

특히, 최근 김포도시철도 기본계획 변경안 승인으로 총 연장 23.61㎞의 노선과 9개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김포한강신도시와 연결되는 김포공항역을 통해 서울 및 경기도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를 환승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한강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며, 이미 개발이 완료된 장기지구 내 중심상가 이용도 편리하다. 김포몰, 롯데마트, 김포우리병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초·고교가 단지 바로 앞에 도보권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사회체육시설 등도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견본주택은 6월중 김포시 고촌면 신곡리 일대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4년 4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