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는 5월 25일 공식 개막되는 2012년 부산국제모터쇼에서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 올 뉴 인피니티 JX(All-new INFINITI JX)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아시아 프리미어 모델 올 뉴 인피니티 JX는 2005년 인피니티 브랜드 국내 공식출범 이후 이어온 인피니티의 ‘프리미어(Premier) 시리즈’ 중 5번째에 해당하는 모델로서, 한국시장과 소비자들에 대한 인피니티의 남다른 관심과 존중을 대변하고 있는 모델이다. [월드 프리미어 G35 세단(2006), 아시아 프리미어 G37 쿠페(2007), 월드 프리미어 New G37 세단(2009), 아시아 프리미어 FX30d(2012)]

사이먼 스프라울(Simon Sproule) 인피니티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법인 부사장은 ‘올 뉴 인피니티 JX는 오늘날 “가족”의 다양한 니즈를 지원하기 위해 탄생한 인피니티의 가장 새로운 모델로, 인피니티 고유의 럭셔리한 내외관 디자인, 부드러운 주행감, 여유로운 공간, 대화하기 수월하도록 설계된 조용한 실내, 온 가족이 함께 이동하는 데 있어 편리한 기능을 탑재한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라며, ‘올 뉴 인피니티 JX를 통해 운전자는 물론, 2/3열의 모든 탑승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주행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아시아 프리미어 모델로 주목 받고 있는 올 뉴 인피니티 JX는 컨셉카 ‘에센스(Essence)’를 기초로 한 패밀리룩을 바탕으로 더블 아치형 프론트 그릴과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초승달 모양의 D필러, 20인치 휠 등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에서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을 극대화시켰다. 최근에는 미국의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 오토(Ward’s Auto)가 선정한 ‘2012 10대 인테리어 어워드(Ward’s 10 Best Interiors List for 2012)’>를 수상하며 동급 최고의 인테리어와 감성적인 편의사항을 갖춘 모델로 인정받기도 했다.

14년 연속 세계 10대 엔진 수상에 빛나는 3.5리터 VQ35DE 엔진을 탑재한 올 뉴 인피니티 JX는 최고출력 265/6,400(ps/rpm), 최대토크 34.3/4,400(kg.m/rpm)로서 인피니티 특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여기에 인피니티 최초로 적용된 무단변속기(CVT)와의 결합으로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에 걸맞은 매끄러운 주행감각과 정숙한 실내 환경을 선사한다.

국내 판매가격은 2륜구동 모델 6,750만원(부가세 포함), AWD 모델 7,07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6월 말 국내 착륙을 앞두고 있는 올 뉴 인피니티 JX는 5월 24일 부산모터쇼에서의 차량 공개 이후 전국 인피니티 전시장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인피니티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활동도 눈 여겨 볼만하다. 인피니티 부스 내에 비치된 PC를 통해 고객 DB를 작성하면 자동적으로 럭키 드로우(Lucky Draw)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후 추첨을 통해 인피니티 2박3일 시승권(1명), F1 레드불 레이싱 자켓(10명) 및 LG 옵티머스 뷰(3명)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 DB를 작성한 모든 고객에게는 전국 인피니티 전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인피니티 시승쿠폰(10,000명)이 증정되고, 부스 내에 마련된 쇼케이스의 도어락을 해제시킨 고객에게 LG 옵티머스 뷰(평일 1명, 일요일 2명씩)를 증정하는 ‘인피니티 매직 넘버(INFINITI Magic Number)’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인피니티 전 모델에 탑재되어 있는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BOSE? Zone’도 함께 운영된다.

아울러 인피니티 부스 2층에 마련된 VIP 라운지에는 F1 레드불 레이싱팀 세바스찬 베텔(Sebastian Vettel)의 드라이빙 용품과 F1 레이싱 모형카가 전시되며, 핑거푸드와 다양한 음료(레드불, VOSS, 네스프레소)가 제공된다. 초청된 VIP 고객들에게는 인피니티 윈드 브레이커 자켓을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인피니티는 JX외에도, 일본 오토메이커 최초로 국내에 출시한 디젤모델 올 뉴 인피니티 FX30d와 올 뉴 인피니티 M37을 전시하여 인피니티 특유의 ‘모던 럭셔리(Modern Luxury)’ 가치를 전파한다는 방침이다.

인피니티를 이끌고 있는 켄지 나이토(Kenji Naito) 대표는 ‘올해로 한국 공식출범 7주년을 맞은 인피니티는 올 뉴 인피니티 JX와 함께 라인업을 한층 더 보강하게 됐다. 2012 부산모터쇼를 통해 진정한 모던 럭셔리의 가치와 항상 변화를 시도하는 인피니티의 열정을 직접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