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경남도지사의 싱크탱크인 '자치분권연구소' 이사장을 맡고 있는 민주통합당 원혜영 의원을 비롯해 민주당 소속 의원 11명이 11일 김 지사를 대선후보로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원 의원 등은 이날 오전 11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당에는 유능하고 다양한 후보군이 잠재돼있고 그 후보군 중에 우리는 김두관 경남도지사를 주목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지역주의와 정면으로 맞서왔고 양극화 극복과 경제정의라는 시대정신을 온몸으로 실천해왔다"며 "또 섬김의 정치를 실현해왔고 소통과 통합의 지도력을 보여 왔다"고 김 지사의 강점을 소개했다.

아울러 "김 지사가 민주통합당의 대선 후보 경선에 참여한다면 국민들은 희망의 새싹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경남도민들도 더 큰 대한민국을 향해 나아가려는 그의 용기에 격려를 보내고 국민들도 정권교체의 가능성에 주목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원혜영 의원은 "민주당 내 타 대선 후보들은 출마가 기정사실화돼있고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지만 김 지사는 경남 도정에 전념하고 있다"며 "중앙의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지 않을까 해서 이 자리를 만들었다"고 지지선언 배경을 설명했다.

문병호 의원은 "6월11일 11시 11명의 의원이 서명에 동참했다. 묘한 인연이다. 1자의 의미도 좋다"며 "이번 대선은 무엇보다도 특권층과 서민의 싸움이다.

당내에서 가장 서민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고 살아온 과정 자체가 서민인 김 지사가 대선 경쟁에 나선다면 당에 큰 활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천 의원도 "김 지사가 대의를 위해 대선 후보 경쟁 시장에 뛰어들어 폭발적 역할을 수행해주길 바란다"며 "김 지사는 보통 사람의 코리안 드림을 실천하며 시대정신을 담보하는 정치 주자"라고 평가했다.

이날 김 지사 지지선언에는 원혜영 의원을 비롯해 강창일·김재윤·안민석·김영록·문병호·민병두·배기운·최재천·김승남·홍의락 의원이 동참했다.

한편 이들은 당내 타 의원들을 향해 "각자가 존중하는 대선 후보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출마를 독려하고 성심껏 도울 것을 간절히 바란다"며

"각자가 자신의 판단과 가치관에 따라 대선후보를 적극 돕고 선의의 경쟁을 할 때 우리 당이 정권교체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대선후보 지지선언을 권유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