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활용한 사실만으로 의원직 사퇴하라는 건 정치공세"

이미지

새누리당 당원명부 유출사건 진상조사팀장인 박민식 의원은 21일 명부를 넘겨받은 문자발송업체에 대해 "여야 구분없이 상당수 입후보자가 4ㆍ11총선 당시 이 업체를 이용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특히 서울ㆍ경기지역만 해도 20여명의 민주통합당 당선인도 이 업체와 계약을 체결, 문자발송업무를 대행했다"고 말했다.

이 업체는 4ㆍ11총선 당시 새누리당 총선후보 29명의 문자발송과 전화홍보 업무 등을 대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이중 10명은 경선을 통해 후보가 됐으며 이중 5명은 당선된 것으로 파악됐다.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5명이 국회의원에 당선됐다는데 이들이 자진사퇴하지 않으면 윤리위에 제소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 의원은 "만일 박 원내대표의 말처럼 `새누리당 당선자 5명이 이 업체를 이용해 문제가 있으므로 사퇴해야 한다'는 논리라면

이 업체를 이용한 20여명의 민주당 당선자도 자진사퇴해야 한다"며 "이 문자발송업체를 활용했다는 사실만 갖고 사퇴해야 한다면 정말 정치적 공세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또 "야당 원내대표가 정확한 증거도 없이 `아니면 말고' 식으로 동료 의원을 범법자로 몰아가는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기자들에게 "최종 숫자는 없지만 이 업체와 계약한 입후보자수는 29명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많은 당선자가 이 업체를 이용했다는 사실만으로 유출된 당원명부 이용 가능성,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해당업체가 이들 입후보자로부터 당원명부를 건네받았다거나, 유출받은 명부를 활용했다는 증거도 없다"고 했다.

현 시점에서는 새누리당 이모 전문위원으로부터 직접 당원명부를 건네받은 예비후보등록자는 8명에서 더 늘어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박 의원은 "현재의 문자발송업체 대부분은 의뢰인에게 플랫폼(시스템)을 만들어 제공해주는 업체들로 어찌보면 명부가 필요없는 곳들"이라면서

"이 업체가 이들(입후보자들)로부터 문자발송 업무를 위탁받았다고 해서 명부 유출사건과 직접 연관됐다고 보는 것은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모 전문위원이 이 업체의 대표에게 당원명부를 400만원을 받고 넘긴 것에 대해서도 "어떤 영리적 계획이 있었던 것으로 강하게 추측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