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독립유공자협회 외 72개 단체가 성명서를 냈다.


한·일 군사협정 국무회의 통과를 통탄한다.만일 한일 군사비밀보호협정(GSOMIA)을 체결한다면 반역의 무리이자 민족반역자요 매국노가 될것이다.

우리 순국선열과 생존하는 독립애국지사들은 이번사태를 통탄한다! 애국지사들의 모임이요, 우리 민족의 자부심이자 현재 생존하는 120명의 산실인‘(사)한국독립유공자협회(회장 임우철 93세)’와 72개 민족애국단체는 이명박 정권에 대해서 목숨을 내놓고 강력히 저항할 것임을 공개적으로 밝힌다.

오호 통재라! 이명박 정권은 역사의 죄인이 되고 싶은가? 민족반역자가 되겠다는 것인가? 저들의 침략으로 이 땅은 아직도 군화 발소리가 들리고 있고 위대한 우리 역사문화가 짓밟힌 것도 모자라 왜곡 말살 당했고, 강제징용과 성노리개에 끌려간 일제식민지시대의 암울했던 과거에서 불과 70년도 안된 시점에 또다시 제2의 을사늑약을 체결하겠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보라! 지금 이 시간에도 일본은 독도 침탈과 또다시 식민지배 야욕을 드러내며 과거에 대한 일말의 양심이나 반성도 없는데도, 국가의 가장 중요한 국방기밀을 누설하여 주겠다는 것은, 그들에게 이 땅과 국민을 송두리째 주겠다는 저의가 아니고 무엇인가?보라! 한일군사협정이 맺어진다면 이 협정을 빙자하여 남한과 북한간의 대립과 충돌과 불신을 증폭시켜 통일을 방해할 것은 명확관화(明確爟火) 하다. 나아가 남한과 북한과의 즉, 우리 민족 간의 전쟁은 일본 입장에서는 축복이며 경제 부흥의 기회라고 서슴없이 주장하는 일본의 정치인들과 정치세력이다.

보라! 이 정권하에서 이 땅의 실질적 지배자인 미국을 매개로하여 한일군사협정이 간접이든 직접이든 어떠한 협정도 체결해선 안 될 것이다. 보라! 만일 일본과 군사적인 동맹인 협정을 맺는다면, 매국의 역적이자 친일반민족행위자의 망령들이 부활하는 반역의 무리가 될것이며, 을사늑약의 재현이 우려되며. 이명박 대통령은 그 무리의 수장이 될 것이다. 그리고 역사는 이 정부의 각료를 민족반역자요 매국노로 기록될 것이다.아, 5천년이 넘는 강토를 잔학한 일제에게 침략당해 식민지배를 당하고도 또다시 그들 침략자의 군대와 동맹을 맺고 우리 강토를 짓밟게 하려는 작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 구한 말 금수만도 못한 반역의 우두머리이자

일제의 개돼지만도 못한 친일앞잡이 이완용 무리들이 다시 부활하는 가하고 깜짝 놀라고 있다. 아, 우리가 순국선열님과 조상님들을 무슨 낮으로 뵐 것이며 한일군사 협정을 체결한다면 8천만 우리 민족이 또다시 노예가 될 것이 불 보듯 뻔한데, 작금의 현실을 분노를 넘어 통탄하지 않을 수 없도다. 국민정서도 무시하고 국회도 무시한 처사를 규탄하며 즉각 한일 군사비밀보호협정을 철회하라.

민족애국 72개 단체

참여단체:(사)한국독립유공자협회, (사)장준하선생기념사업회, 우사김규식박사기념사업회, (사)해공신익희선생기념사업회, (사)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송학선의사기념사업회, 유석조병옥선생기념사업회, 대한광복선열부인회, (사)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 3.1동지회, 김원국김원범의병대장기념사업회, 배설(베델)선생기념사업회, 류관순열사기념사업회, 대한기미독립정신선양사업회, (사)단재신채호선생기념사업회, 귀암김용중선생기념사업회, 광복단결사대한훈의사기념사업회, (사)구파백정기의사기념사업회, (사)군북3.1독립운동기념사업회, (사)김상옥나석주의사기념사업회,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 (사)한민족독립정신연구회, (사)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사)산남의진기념사업회, 대한의열단기념사업회, (사)독립운동가백용성조사기념사업회, (사)도산안창호선생기념사업회, (사)동천남상목의병장기념사업회, (사)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 (사)밀양독립운동사연구회, (사)박열의사기념사업회, (사)백산안희제선생독립정신계승사업회, (사)안창남기념사업회, (사)백야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 (사)석정윤세주열사기념사업회, 범재김규흥선생기념사업회, (사)안재극선생기념사업회, (사)성재이동휘선생기념사업회, (사)수당이남규기념사업회, (사)순국선열일광정시해선생기념사업회, (사)심산김창숙선생기념사업회, 평화통일시민연대, (사)양평의병기념사업회, (사)여주군독립운동가기념사업회, (사)여천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완주26위애국선열선양사업회, (사)예산모현사업회, (사)왕산기념사업회, (사)운강이강년선생기념사업회, 통일시대청소년연합, (사)유정조동호선생기념사업회, (사)의병정신선양회, (사)이상설선생기념사업회, (사)이재명의사추모사업회, (사)일성이준열사기념사업회, (사)조명하의사기념사업회, (사)조선민족대동단기념사업회, (사)탄운이정근의사기념사업회, (사)한말의병대장녹천고광순의사기념사업회, (사)허방산선생기념사업회, (사)화성시3.1독립운동기념사업회, (사)효창원7위선열기념사업회, (사)희산김승학선생기념사업회, (재)고하송진우선생기념사업회, (재)송재서재필박사기념사업회, (재)순국선열김순구선생외25인기념재단, (재)여순순국선열기념재단, 차리석선생기념사업회, 규운윤기섭선생기념사업회, (사)역사복원국민운동본부.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