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 보수단체, “감사원장이 편가르고 새로운 이념논쟁 불붙여”

▲ 9일 오전 종로구 삼청동 감사원 앞에서 열린 김황식 감사원장 망언 취소 및 사과촉구 기자회견에서 국민행동본부, 6.25남침피해유족회, 라이트코리아 회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 김인철 기자

김황식 감사원장이 "좌우 이념 전쟁은 부질없는 짓이며 밥그릇 싸움"이라고 한 발언에, 성난 보수단체들이 감사원장을 규탄하고 나섰다.

국민행동본부, 6.25남침피해유족회, 육해공군해병대(예)대령연합회, 라이트코리아 등 보수시민단체는 9일 오전 종로구 삼청동 감사원 앞에서 ‘김황식 감사원장 망언 취소 및 사과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발언의 취소와 사과를 요구했다.

김황식 감사원장이 지난 7일 감사원 특강에서 "근래 들어 좌우, 진보·보수의 싸움이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선의의 경쟁이 아니라 밥그릇을 뺐거나 뺐기지 않으려는 싸움 같아 안타깝다"며 "기득권에 연연하는 극우는 추하고 현실을 무시하는 극좌는 철이 없다"라고 발언한 것을 보수단체들이 문제삼고 나선 것이다.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은 “좌익깽판세력보다 더 한심한 군상은 정부여당 내 회색분자들”이라며 “이들은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를 파괴해 온 건달들과 싸우는 대신 애국세력 비방에 핏대를 세운다”고 밝혔다.

▲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이 감사원장이 지난 7일 "좌우 이념 전쟁은 부질없는 밥그릇 싸움"이라고 한 발언을 규탄하고 있다.     © 김인철 기자

서 본부장은 “김 원장이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피, 땀, 눈물 흘려 온 보수우파를 편가르기하며 밥그릇 싸움하는 사람이라 조롱했다”며 “거짓선동방송 MBC 개혁을 위해 투쟁하는 우파인사들도 ‘밥그릇싸움 하는 사람’이고, 친북좌파의 촛불난동(亂動)을 비판해 온 보수단체들도 ‘편가르기’한다고 생각하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국회에서, 거리에서, 한국의 좌파란 폭력과 불법을 마다 않는다. 반면 한국에 폭력과 불법을 쓰는 우파가 있는가? 극좌는 많아도, 극우는 없다”며 “김황식 감사원장은 보수우파로 불리는 이 나라 주류층 전체를 모욕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원장은 자신의 부적절한 발언을 공식적으로 취소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라”며 “정당한 우리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애국세력은 더 강한 규탄이 이어질 수밖에 없음을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백한기 6.25남침피해유족회 회장은 낭독한 성명을 통해 “정작 밥그릇 싸움하고 추한 사람들은 국회를 난장판으로 만든 여야 정치인들과 좌파들의 눈치나 살피며 보신에 급급한 공직자들”이라며 “감사원장의 발언은 분단이후 60년동안 북한 김정일 집단과 친북좌파세력들이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자유민주주의 체제와 헌법질서를 파괴하는데 전념해 온 역사적 사실을 간과한 고위공직자로서 적절치 못한 망언”이라고 성토했다.

또 “좌파정권 교체를 열망해 531만표라는 압도적인 표차이로 이명박 정부를 탄생시킨 국민의 뜻을 읽지 못한 것”이라며 “좌우 이념 논쟁이 불필요한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고 ‘우파=부패, 좌파=순수’라는 잘못된 등식으로 좌파척결이라는 시대적 요구를 흩뜨리는 저의가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좌파척결을 갈망하는 국민적 여망에 찬물을 끼얹지 말고, 반국가·좌파세력이 침투한 각종위원회,정부기관과 부패공직자에 대한 감사나 똑바로 하라”며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를 지키기 위해 싸워온 보수우파세력을 밥그릇 싸움이나 하는 세력으로 매도한 망언을 즉각 취소하고 국민 앞에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 서정갑 본부장(오른쪽)이 감사원 비서실장에게 감사원장의 직접적인 해명을 촉구하고 있다.     © 김인철 기자

기자회견을 마친 후, 이들은 민원접수실에 감사원장 앞으로 보내는 성명을 접수한 후 감사원장 비서실장과 20여분간 면담했다. 송기국 비서실장은 “감사원장의 본뜻은 어느 편을 들어서 한 말이 아니라 소외계층을 보듬고 가자고 강조하다가 나온 발언”이라고 해명했다.

봉태홍 라이트코리아 대표는 “감사원장이 ‘중도저파’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내 보수를 폄하하면서 이념전쟁에 불을 붙이고 편가르기에 나서고 있다”며 “좌우논쟁이 부질없다고 한 것은 이명박 정부의 좌파청산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무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그냥 넘어갈 경우 이러한 망언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직접적인 해명이 있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옳고 바른 인터넷신문 라이트뉴스 http://www.rightnews.kr



원본 기사 보기:rightnews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