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부패 관련시 누구라도 체포동의해야”

새누리당 이정현 최고위원은 16일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같은 당 정두언 의원에 대해 “본인이 다 의혹을 해명하고 수사를 제대로 받아서 (잘못이) 없다면 굳이 탈당할 이유는 없다”고 밝혔다.

친박(친박근혜) 핵심인 이 최고위원은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당의 소중한 의원을 왜 쫓아내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정 의원에게 ’결자해지’를 촉구한 것이 자진탈당을 압박한 것이 아니냐”는 물음에 “박 전 위원장은 어디에도 ’탈당’이라는 용어를 쓴 적도 없고 그런 뉘앙스를 풍긴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 ’박근혜 사당화’ 논란에 대해서도 “만약 사당이었다면 애초 의원들을 닦달하고 단속해서 부결사태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며 “부결된 것만으로도 ’아무개 사당’이라는 것은 맞지 않다”고 반박했다.

그는 야권에 대해 “야당은 그냥 입을 다무는 게 맞다”며 “네거티브 말고 제대로 하는 게 없는데 남 탓하는 건 맞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검찰 소환 가능성이 제기되는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국회로 넘어올 경우의 대처 방안과 관련, “가정해 말씀드리지 않겠다”면서도 “박 원내대표가 아니라 그 누구라도 부정부패와 관련해 검찰에서 필요하다고 체포동의를 요구해오면 정치권이 동의해줘야 한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